비당뇨인도 전날 운동이나 음식에 따라 공복혈당 차이 있을까요?
비당뇨인도 전날 운동여부나 음식에따라 공복혈당에 차이가 있나요??
비당뇨인도 전날 운동여부나 음식에따라 공복혈당에 차이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비당뇨인이라도 전날의 운동이나 음식 섭취는 공복 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운동은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고강도 운동이나 장시간 운동은 다음 날 아침 혈당 감소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반면에, 고칼로리 또는 고당분의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이 상승할 수 있고, 이는 다음 날 공복 혈당에도 반영될 수 있어요. 그러나 개인의 대사 상태, 호르몬 밸런스, 수면의 질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혈당 변화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 공복혈당은 80중반에서 90중반으로 유지되는데 전날 음식을 좀 기름지면 다음날 공복혈당이 101 99 이렇게 나옵니다. 음식의 영향일까요??
건강검진 받으러 가기 전날 회식이 있어서 고기 구워먹고 커피 마시고 디저트류도 많이 먹었거든요 술이나 담배는 아예 안 했고요 근데 결과 받아보니 공복혈당이 102 당뇨 전 단계가 나왔어요 인터넷 찾아보니 검사 받기 전날 과식이나 단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높게 책정되는 경우가 있다더라고요 그래서 높게 나온 걸까요? 다시 검진을 받아야 할까요
전날잠을 조금밖에 못잤는데 손끝혈당이랑 피검사로 혈당이랑 차이가 있을수 있나요 피검사혈당이 전날 못잔거 반영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