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충혈 시 엑솔점안액 사용해도 되나요?
최OO • 2025.07.20
엑솔점안액 눈 충혈된 상태에서 넣어도 되나요? 렌즈를 꼈다 뺀 상탠데 눈이 조금 충혈됐습니다
안과
엑솔점안액 눈 충혈된 상태에서 넣어도 되나요? 렌즈를 꼈다 뺀 상탠데 눈이 조금 충혈됐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 착용 후 눈 충혈이 발생하셨군요.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임의로 엑솔점안액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눈 충혈은 다양한 원인(렌즈로 인한 자극, 알레르기, 결막염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법이 다릅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편안하게 해주시고, 충혈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렌즈 착용과 관련된 충혈이라면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분간은 렌즈 착용을 중단하고 눈을 쉬게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엑솔 점안액 소비기한이 남앗는데 사용해도 문제없나요? 2025년 까지내요.. 서랍안에 넣어둿긴랍니다..

안약을 넣다가 눈에 안약 통에 찔려서 눈이 충혈되고 통증이 있는데 풀아이론점안액 넣어도 될까여

렌즈만 끼면 충혈되고 결막염 걸린 것 처럼 실 눈꼽이 생겨요 비싼 렌즈를 껴도 그렇네요 ㅠㅠ 약사선생님은 렌즈 끼면 눈에 있는 혈관이 터져서 그렇다는데 이제 평생 렌즈 끼면 안되나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