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건조, 편도 부어서 항생제 반복 복용, 대체할만한 약 추천 부탁
입안이 항상건조하고 편도가 자주부어서 병원을 자주가는데 이런 증상 있을때마다 병원을가고 항생제 소염진통제먹고 반복이라서 고민이됩니다. 지금은 증세가 있긴한데 심하진 않는데 약국에서 대비할만한 약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제가 장은 안좋아서 장에 안좋은약은 피했으면 좋겠습니다.
입안이 항상건조하고 편도가 자주부어서 병원을 자주가는데 이런 증상 있을때마다 병원을가고 항생제 소염진통제먹고 반복이라서 고민이됩니다. 지금은 증세가 있긴한데 심하진 않는데 약국에서 대비할만한 약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제가 장은 안좋아서 장에 안좋은약은 피했으면 좋겠습니다.
빠르게 낫고 싶다면?
입안이 건조하고 편도가 자주 부어서 병원을 자주 가시는 상황이라면, 반복적인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복용은 장기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대체 약물로는 인공 타액 스프레이나 구강 보습제를 사용하여 구강 건조증을 완화할 수 있으며, '오랄바이오'나 '바이오틴' 같은 제품이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편도 부종을 완화하기 위해 '지르텍'이나 '클라리틴'과 같은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염진통제 대신에는 장에 부담을 덜 주는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장 건강을 위해 '락토핏'과 같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들은 일시적인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지속적인 증상이 있을 경우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도염의 경우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며, 미지근한 물이나 차를 자주 마시면 염증 주변에 열이 가해져서 통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 습도와 온도를 조절하여 환경이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1년에 3~4회 이상 편도염이 재발한다면 편도 절제술을 고려해 볼 수도 있으니,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모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임신을 준비하고 있지 않습니다. 임테기를 사용하능 시기가 제가 알기론 관계 후 14일 뒤인데, 여기서의 관계는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 기준이기에, 관계의 시기가 배란일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임신을 준비하지 않는 사람들 또한 관계일과 배란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배란일을 기준으로 2주뒤에 임테기를 해봐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여성의 배란일은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는 이상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관계 후 14일 이후에 테스트한 결과는 정확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임신을 준비하지 않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배란예정일 기준으로 테스트하는것이 아닌, 의심되는 관계일을 기준으로 테스트 하는 것이 맞나요? 저 말이 맞다면, 의심되는 관계일 기준으로 20일이 지났을 때 테스트한 결과는 믿어도 괜찮나요?
임테기를 해봐야하는 시기가 정확히 언제인가요? 대부분 ‘관계후 2주’ 라고 적혀있는데 이건 임신을 준비하는 사람들 기준이라서 여기서 말하는 관계날이 곧 배란일이기 때문에 관계후 2주 라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피임을 목적으로 테스트 하는 사람들은 예상배란일을 기준으로 테스트 해야하는게 맞나요? (예를들어, 관계일이 31일이였고 예상 배란일이 7일이였다면 피임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예상배란일 기준 2주 뒤인 21일에 테스트 해봐야하는거고, 임신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14일에 테스트 해봐야하는게 맞나요?) 근데 배란일이 언제인지 모르니, 마지막 관계 기준으로 14일 이후에 하는게 정확하다는 의견도 있어서요. 무엇을 기준으로 테스트한 결과가 정확한건가요?
1일에 관계를 했는데 그때가 배란기였어요 배란일은 4일이였는데 배란일이 지난 후에 배란기테스트를 통해서 임신확인을 알 수 있을까요? 배란테스트를 했을때 양성이면 임신이 아니라고 알고있는데 맞나요? 그리고 배란일이 지났는데 배란테스트기를 통해서 검사를 해봐도 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