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로 음낭을 찍을 때 고환과 함께 다 찍히나요?
ct로 음낭을 찍을때 고환과 함께 다 찍히니요?
ct로 음낭을 찍을때 고환과 함께 다 찍히니요?
CT(전산화단층촬영)는 몸의 다양한 부위의 단면 이미지를 얻기 위해 사용되는 영상 진단 방법입니다. 음낭을 포함한 복부 부위의 CT 촬영 시 고환도 함께 촬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T는 주로 내부 장기의 이상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므로, 음낭이나 고환과 같은 연조직 구조를 보기 위해서는 초음파 검사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음낭 내부의 구조를 더 세밀하게 보고자 할 때는 음낭 초음파를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CT는 음낭의 문제를 진단하기 위한 주된 검사 방법은 아니지만, 다른 원인 질환으로 증상이 생겼을지 확인하기 위해서 CT검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생각되어요. 필요에 따라 음낭과 고환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데 보조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음낭이나 고환이 갑자기 커졌다는 건 무엇을 의미하나요?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는 건가요? 아니면 고환이나 음낭이 위축되어있다가 정상 크기로 돌아온 것인가요? 음낭 주위 근육이 일시적으로 커졌다는 걸 의미하나요? 음낭 주위 근육을 키울 수 없지만 이것이 부교감신경에 따라 커지기도 하나요? 음낭 주위에 부상을 입어도 고환이 파열되는 사람과 파열되지 않는 사람은 단순히 부상의 강도만이 영향을 주고 음낭을 감싸는 근육 등의 요인은 영향을 주지 않나요?
괴사된 고환은 음낭밖으로 만졌을때 어떤느낌인가요 평상시 고환과 똑같나요?
고환 양쪽이 분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좌측 음낭과 우측 음낭이 뚜렷하게 구분되고 좌우에 각각 고환이 들어있는 것이 정상으로 알고 있는데, 그런 구분이 명확하지 않고 하나의 작은 음낭 안에서 두 가지 고환이 만져집니다. 음낭의 크기 또한 작습니다. 이러한 것을 무슨 질환이라고 하며,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