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로 음낭을 찍을 때 고환과 함께 다 찍히나요?
송OO • 2024.06.21
ct로 음낭을 찍을때 고환과 함께 다 찍히니요?
비뇨의학과
ct로 음낭을 찍을때 고환과 함께 다 찍히니요?
CT(전산화단층촬영)는 몸의 다양한 부위의 단면 이미지를 얻기 위해 사용되는 영상 진단 방법입니다. 음낭을 포함한 복부 부위의 CT 촬영 시 고환도 함께 촬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T는 주로 내부 장기의 이상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므로, 음낭이나 고환과 같은 연조직 구조를 보기 위해서는 초음파 검사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음낭 내부의 구조를 더 세밀하게 보고자 할 때는 음낭 초음파를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CT는 음낭의 문제를 진단하기 위한 주된 검사 방법은 아니지만, 다른 원인 질환으로 증상이 생겼을지 확인하기 위해서 CT검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생각되어요. 필요에 따라 음낭과 고환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데 보조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괴사된 고환은 음낭밖으로 만졌을때 어떤느낌인가요 평상시 고환과 똑같나요?
고환 양쪽이 분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좌측 음낭과 우측 음낭이 뚜렷하게 구분되고 좌우에 각각 고환이 들어있는 것이 정상으로 알고 있는데, 그런 구분이 명확하지 않고 하나의 작은 음낭 안에서 두 가지 고환이 만져집니다. 음낭의 크기 또한 작습니다. 이러한 것을 무슨 질환이라고 하며,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저는 부산 해운대 좌동에 있습니다. 음낭을 포함하여 사타구니 가려움이 오래동안 있습니다. 병원 어떤 과를 찾아야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온라인으로 진단이 된다면 더욱 좋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