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밑에 혹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슴 밑에 혹 같은게 낫더라구요 . 어떻게 해야되나요?
가슴 밑에 혹 같은게 낫더라구요 . 어떻게 해야되나요?
피부 고민, 빠르게 해결하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보여주신 사진만으로는 질환과 관련된 증상인지 확답드리기 어려우나 가슴 부위에 혹 같은 모양의 병변인 경우 피지낭종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피지낭종은 피부의 진피층에 생기는 각종 낭종으로 진피층의 피지선이 막혀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굳어지며 낭종 주머니를 형성하게 되고 외관상 부드러운 혹과 같은 모양을 보이게 돼요. 피지낭종은 가슴, 배, 팔, 겨드랑이, 두피, 고환, 사타구니, 이마, 볼, 엉덩이 등에 다양한 곳에 생길 수 있으며, 혹과 같은 모양을 보이기 때문에 피부 병변의 크기가 크며, 피부 병변이 크고 낭종의 가운데에 검은 점 같은 구멍이 보인다면 여드름이 아닌 피지낭종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가까운 외과, 성형외과, 피부과 등에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불쑥 생겨버린 피지낭종. 꼭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면 클릭해 보세요.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7길 17 (서초동) 14층
가슴에 혹이 있어 추적관찰 중 이다, 작년보다 혹이 더 커져있고 갯수가 늘어 6개월 뒤 다시 재검사 하자고 하셨습니다. 유즙이 나오거나 하면 중간에라도 방문하라고 들었는데 뭔가 나오는 듯 하기도 한데 실상 짜보면 나오는것은 없고요 속옷에 묻어나온 것도 없어요. 휴지를 살짝 대보면 뭔가 투명한것이 살짝 묻어있는 것 같긴한데 그것도 소량이라 어느정도가 나와야 방문해야 하는걸까요? 괜히 계속 신경쓰여 스트레스 받는데, 의사가 아닌 다른 직원말로는 속옷이 동전크기만큼 젖어있거나 할 때 라는데 정확히 얼마정도 나와야하나요? 살짝 묻는 정도는 괜찮은건가요?
제가 여자친구에게 손으로 성행위를 해주었는데 그렇게 여러번 했었는데 이중에서는 제 불찰로 손을 안씻고 그냥했던적도 여러번 있었습니다.. 그러다 자각해서 그 이후엔 무조건씻고 하긴 했었는데 그러던 어느날 여차친구가 질속에 어디에 혹처럼 난게 있다고 해서 혹시 용종인가 싶어 의문이 들어 찾아보았습니다. 혹이 더 커지면 암이 된다던데 지금은 당시로부터 3년정도 지나긴하였는데 여전히 혹이 있긴합니다. 찾아봤을때 혹이 다발성으로 생기면 암일 가능성이 크다는데.. 심지어 정말로 암이면 생존율이 40%밖에안된다고 하여 너무 두렵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가끔 아랫배가 쿡찌르듯이 아프다거나 소변을 볼때 불편함이 있다는데 혹시 이 혹과 관련이 있거나 이 혹이 암이라서 이런 작용들을 일으킨걸까요..?
어제부터 손이 자꾸 붓는 느낌이 들고 심장에 혹이 있는쪽이 너무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