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세 폐경 후 1년 생리 복귀, 이유는?
저희 어머니가 56세신데 폐경된지 1년 후 생리가 찾아왔어요 왜 그러는 걸까요?
저희 어머니가 56세신데 폐경된지 1년 후 생리가 찾아왔어요 왜 그러는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폐경 후 1년이 지난 후에 생리가 다시 나타나는 경우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호르몬의 일시적인 변화로 인한 것일 수도 있으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등의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소량의 부정출혈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폐경 후 출혈이 있다면 자궁내막 등에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초음파 검사를 비롯한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5세 여성입니다~몇년째 생리를 않해요 벌써부터 폐경이온건가요.

생리곤란과 선근종으로 미레나 시술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54세인데 아직 폐경이 안됐고, 갱년기 증상도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시술후 적응하는데 꽤 고생했지만 지금은 좋은 상태인데 빼야 할까요? 1~2년 더 두면 몸에 해로울까요?

폐경된지 이년 됏는데 가끔씩 아랫배가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