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세 폐경 후 1년 생리 복귀, 이유는?
저희 어머니가 56세신데 폐경된지 1년 후 생리가 찾아왔어요 왜 그러는 걸까요?
저희 어머니가 56세신데 폐경된지 1년 후 생리가 찾아왔어요 왜 그러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폐경 후 1년이 지난 후에 생리가 다시 나타나는 경우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호르몬의 일시적인 변화로 인한 것일 수도 있으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등의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소량의 부정출혈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폐경 후 출혈이 있다면 자궁내막 등에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초음파 검사를 비롯한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5세 여성입니다~몇년째 생리를 않해요 벌써부터 폐경이온건가요.
생리곤란과 선근종으로 미레나 시술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54세인데 아직 폐경이 안됐고, 갱년기 증상도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시술후 적응하는데 꽤 고생했지만 지금은 좋은 상태인데 빼야 할까요? 1~2년 더 두면 몸에 해로울까요?
작년 8월부터 생리를 정상적으로 하지 않고 거르기 시작하네요 정확히 23년 8월에 하고 2달뒤 10월에 다시 한번 한다음 3개월만인 1월에 생리를 하였습니다 24년 올해 만45세인데 폐경이 오려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