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빈혈약 복용해도 되나요?
제가 임신11주4일째인데 제가 빈혈이 심하는데 빈혈약 먹어도 돼요? 태아한테 문제 가나요?
제가 임신11주4일째인데 제가 빈혈이 심하는데 빈혈약 먹어도 돼요? 태아한테 문제 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중 빈혈 치료는 매우 중요합니다. 질문자님께서 임신 11주 4일째이시고 빈혈이 심하다고 하셨는데, 일반적으로 임신 중에는 철분 요구량이 증가하여 빈혈이 흔히 발생합니다.
임신 중 빈혈약(철분제) 복용은 대부분 안전하며, 오히려 빈혈을 치료하지 않는 것이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철분 공급은 태아의 발달과 산모의 건강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다만, 철분제는 종류에 따라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의사가 처방한 용량과 복용법을 정확히 따르시고, 불편함이 있으시면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가지 약을 같이 먹어도 되나요?빈혈약(훼로바정1정)하고 감기약이예요 1시간정도 띄워서 먹으려구요

엄마께서 철결핍성빈혈을 진단받고, 철분제를 복용하고 계십니다. 부작용으로 위경련, 구역감, 갑작스러운 배변감 등의 증상이 있으신데 약국에서 이에 대한 약을 구매하여 먹어도 괜찮을까요? 병원에서 진료 후 처방받은 약을 먹는 게 좋을까요?

빈혈약 먹는 중에 헌혈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