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물이 튄 후 인공눈물 사용해도 괜찮나요?
설거지하다가 눈에 물이 튀어서 인공눈물넣었는데 괜찮겠죠?
설거지하다가 눈에 물이 튀어서 인공눈물넣었는데 괜찮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에 물이 튀어 당황스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설거지 물이 눈에 튀었다면,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은 눈을 세척하고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설거지 물에는 세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무방부제 인공눈물이나 멸균 생리식염수로 충분히 세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눈에 통증, 충혈, 시야 흐림, 이물감 등의 증상이 있다면, 세제 성분으로 인한 자극일 수 있으니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없고 단순히 물만 튀었다면, 인공눈물로 세척 후 특별한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에 소독제 튀었을 까봐 세수4번하고 아이히알 안약 넣고 5분 휴메론 넣었습니다 후메론은 안구 건조증 때문에 넣었습니다 그런데 휴메론 넣고 나니 눈이 화끈거려요 점점 누그러지고 있는데 조금 불편해요 괜찮을까요?

고기굽다가 고기기름이 왼쪽눈에 살짝튀어서 바로 찬물로 눈이랑 얼굴 흐르는물에 씻었는데 괜찮나요? 아직 큰 통증은없어요

누구 커피 타서 드리다가 손으로 잘 못 치셔서 커피를 쏟으며 눈에 좀 튀었는데요 인공 눈물 넣으면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