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할때 음식물 냄새나 맛이 안올라온다면 소화가 된거라고 봐도 될까요?
트림할때 음식물 냄새나 맛이 안올라온다면 소화가 된거라고 봐도 될까요?
트림할때 음식물 냄새나 맛이 안올라온다면 소화가 된거라고 봐도 될까요?
트림은 위에서 가스가 식도를 통해 입으로 배출되는 현상이에요. 트림할 때 음식물의 냄새나 맛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그것이 반드시 소화가 잘 되었다는 직접적인 증거는 아니에요. 소화 과정은 복잡하며, 음식이 위에서 잘 분해되고 소장에서 영양분이 흡수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트림이 발생하지 않거나, 트림 시 음식물의 냄새나 맛이 없다고 해서 소화가 완료되었다고 단정 짓기는 어렵습니다. 소화 상태는 여러 가지 다른 증상이나 신체 반응을 통해 평가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소화가 잘 되고 있다면 복부 팽만감, 소화 불량, 위통,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없을 것입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트림이 자주 발생하거나 소화에 문제가 있다고 느끼시면, 식습관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트림, 소화불량, 위장 부근의 불편감, 심와부(명치)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구토, 오심, 열감 등의 증상이 있다면 기능성 소화불량이나 급성 위염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적절한 약물 치료가 권장되므로 가까운 소화기내과 등으로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시고 증상에 따른 약물 치료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스트레스성 소화불량때문에 내과에서 약을 처방받았는데 약중에 제산제가 있는데요 소화가 안되서 계속 트림이 나오고 미식거리기도 하고 목이 답답하기도 한데요 트림을 할때 음식물 냄새가 올라온다는건 음식물이 잘 소화가 안되고 있고 소화력이 불량하다는건데 음식물을 분해하려면 위산이 필요한거 아닌가요? 소화가 안되고 계속 트림이 나오는데 제산제를 처방받아서 위산분비를 감소시키는게 맞는 처방인가요??오히려 위산을 촉진시켜야 하는거 아닌가요? 드물지만 아주가끔 트림할때 음식물이 역류할때가 있긴한데 속이쓰리거나 하진 않습니다.
밥먹은지 7시간 지나서도 트림을 수시로하고 트림에서 음식물 맛이 나요... 식후 7시간 뒤라서 음식물이 제 위에 있는 상태가 아닌데 왜 트림에서 음식물 냄새가 나나요??
낮에 먹은 케이크가 좀 오래된거였는데 맛은 괜찮았습니다 현재 토할것 같은건 아닌데 트림을 하면 케이크 냄새가 아직까지도 올라오고 소화가 잘 안되는건지 트림도 잘 안나옵니다.. 토하거나 설사하지 않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될까요? 냄새가 자꾸 올라오는건 이유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