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가도 소변 마려운 증상, 병이 생긴 걸까요? 치료 받으면 나아질까요?
화장실을 가도 자꾸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나타나는데 병이 생긴 걸까여?왜 그런거고 어디가서 치료받나여 치료받으면 나아 지나요?
화장실을 가도 자꾸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나타나는데 병이 생긴 걸까여?왜 그런거고 어디가서 치료받나여 치료받으면 나아 지나요?
화장실을 다녀온 후에도 계속해서 소변이 마려운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 요로감염, 과민성 방광, 전립선 문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들이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적절한 진단을 위해 소변 검사, 초음파 검사, 때에 따라서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원인 질환에 따라 약물 치료, 생활 습관의 변화, 때로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의 경우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비뇨기과나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밖에도 요실금, 당뇨병 등의 질환이나 스트레스, 피로, 뇌와 신경의 질환에 의해서도 잔뇨감을 느낄 수 있으니 의사의 진찰을 통해 다른 질병과 감별하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예전에 요로결석오기전에 왔던 증상이랑 비슷해요 소변볼때 찌릿하고 소변보고나면 얼얼 한듯하다가 다시 소변이 마려운것같고 화장실다시가면 소변은 아주 조금만 나오구요.
30대 중반 남성 입니다. 소변 자주 마렵고 가끔씩 소변을 볼때 시원하게 보지 못해서 다시 화장실 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밤에는 1,2번씩 깨서 화장실 가는 경우가 많아서 자도 자는것 같지가 않네요 이게 무슨 증상이며 치료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갑자기 소변에서 피가 나고 배변시 찌릿하고 아파요 계속 5분을 못 참고 화장실 가도 피만 나오네요 약 처방 받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