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회복 후 운동과 카페인 섭취 괜찮나요?

전OO • 2026.01.12

병원에서 독감판정받고 약먹었더니 다른 증상들은 괜찮은데 목만 아프네요..제가 운동하던 사람이라 다나은것 같아서 오늘부턴 헬스 가려고 하는데 괜찮나요? 운동할때 카페인음료나 아메리카노같은 카페인이 든 음료를 마시는데 그것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인후통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 통증만 남아있는 상황에서 운동을 시작하려는 계획이신군요. 독감 후 운동 재개는 몸의 회복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상이 사라졌다면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평소보다 강도를 낮추고 몸의 반응을 살피면서 점진적으로 늘려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카페인 음료 섭취는 기본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카페인은 운동 시 각성, 의욕 증진,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한 섭취는 혈압 상승, 심장 두근거림, 위장 자극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 통증이 지속된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무리한 운동은 피하시고, 증상이 악화되면 운동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한 회복을 위해 충분한 휴식과 수면도 함께 챙기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운동과 카페인 섭취가 착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많이 움직이고 카페인 같은 걸 많이 마시면 착상이 어려울 수 있나요?

    산부인과

    임신가능성

    2023.12.27
  • 카버락틴과 오코돈 복용 중 카페인 섭취 후 괜찮을까요?

    제가 이번에 카버락틴 이라는 약을 처방 받았어요 이게 기본적으로 속이 좀 아프다고 해서 원래 마이폴을 복용중이라 속이 너무 아프다 싶으면 교수님이 마이폴 먹으라고 하셔서 카버락틴 먹고 정말 위가 뽑히는 줄 알아서 마이폴을 좀 먹으니 속이 더 아프더라구요.. 결국 근처 대학병원 응급실에 갔더니 마이폴이 원래 위랑 간에 데미지가 간다고 하셔서 다른 약을 한 3일치 처방 해주셨는데 그게 오코돈이거든요 근데 제가 지금 또 수술 전 입원검사 때문에 입원해있는데 당이 너무 떨어져서 초콜릿을 좀 먹었는데 카페인이나 초콜릿 섭취 후에 오코돈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처방약

    부작용

    2024.09.30
  • 월드로신 복용 후 카페인 섭취, 커피나 차는 괜찮을까요?

    월드로신 먹었는데 카페인 섭취 괜찮을까요? 커피나 차

    내과

    2023.10.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