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후 알레르기 안약 사용해도 되나요?

박OO • 2025.09.22

스마일라식한지 한달정도 되었는데 비염 알레르기로 인한 눈 가려움이 생겨서 안약 처방받아서 넣어도 되나요?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9.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후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비염 알레르기로 인한 눈 가려움 증상이 있으시군요.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라식이나 스마일라식 수술 후 1개월이 지났다면 각막 상피는 대부분 회복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알레르기 증상 완화를 위해 처방받은 안약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안전을 위해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안약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처방해준 의사에게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2. 만약 이미 처방을 받으셨다면, 처방 시 스마일라식 수술 사실을 언급하셨는지 확인해보세요.

    3. 안약 사용 후 눈에 이상 증상(심한 통증, 시력 저하, 충혈 등)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안과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님의 알레르기 증상이 빨리 완화되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알레르기성 결막염 치료 후 안약 계속 사용해도 되나요?

    알레르기성 결막염 이었는데 안과에서준 안약 넣고 간지러운게 나은지 2일정도 지났는데 충혈된게 남아있는데 안약 그만넣어도 되나요?

    안과

    결막염

    2024.04.23
  • 알레르기 때문에 눈에 다래끼가 생겨 안약을 복용 중인데, 간지러울 때 안약 사용해도 되나요?

    알레르기 때문에 눈에 다래끼가 생겨서 병원에서 안약 두개를 처방 받았는데요. 현재는 다래끼가 사라진 상태인데, 자주 눈이 간지러워서 그럴때 이 안약들을 넣어줘도 괜찮나요 ? 아니면 단순 인공눈물을 넣는게 나을까요 ?

    안과

    눈곱

    다래끼

    +3
    2024.05.31
  • 라식, 라섹 후 원래 넣던 안구건조안약 사용가능한가요?

    제가 다래끼가 잘 나는 눈인데..,, 이번에 다래끼 통증이 넘 오래가서.. 렌즈를 못끼고있어요ㅜㅜ 좀 괜찮아 진 것 같아서 화장이랑 렌즈를 꼈는데 다시 살짝 통증이 생기더라구요ㅜㅜㅜㅜ 혹시 라식이나 라섹을 하게 되면 다래끼나 눈병이 잘 안걸릴수있을까요..??ㅜㅜㅜ 제가 쌍꺼풀 수술을 했는데 안구 건조증이 생겨서 이물감이 너무 심해지게 돼서 안약을 4개 넣는데 “크라비트 0.5%”랑 “플루메토론 0.1“이랑 자기전에 “아이커비스 점안액 0.1%”랑 “리포직 점안겔“을 넣거든요?? 라식이나 라섹 후에도 이 안약들을 계속 넣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안구건조증이 더 심해지지는 않을지 걱정되는데 괜찮을까요?

    안과

    라섹

    라식

    +1
    2023.05.1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