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후 알레르기 안약 사용해도 되나요?
스마일라식한지 한달정도 되었는데 비염 알레르기로 인한 눈 가려움이 생겨서 안약 처방받아서 넣어도 되나요?
스마일라식한지 한달정도 되었는데 비염 알레르기로 인한 눈 가려움이 생겨서 안약 처방받아서 넣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후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비염 알레르기로 인한 눈 가려움 증상이 있으시군요.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라식이나 스마일라식 수술 후 1개월이 지났다면 각막 상피는 대부분 회복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알레르기 증상 완화를 위해 처방받은 안약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안전을 위해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안약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처방해준 의사에게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만약 이미 처방을 받으셨다면, 처방 시 스마일라식 수술 사실을 언급하셨는지 확인해보세요.
안약 사용 후 눈에 이상 증상(심한 통증, 시력 저하, 충혈 등)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안과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님의 알레르기 증상이 빨리 완화되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알레르기성 결막염 이었는데 안과에서준 안약 넣고 간지러운게 나은지 2일정도 지났는데 충혈된게 남아있는데 안약 그만넣어도 되나요?

알레르기 때문에 눈에 다래끼가 생겨서 병원에서 안약 두개를 처방 받았는데요. 현재는 다래끼가 사라진 상태인데, 자주 눈이 간지러워서 그럴때 이 안약들을 넣어줘도 괜찮나요 ? 아니면 단순 인공눈물을 넣는게 나을까요 ?

제가 다래끼가 잘 나는 눈인데..,, 이번에 다래끼 통증이 넘 오래가서.. 렌즈를 못끼고있어요ㅜㅜ 좀 괜찮아 진 것 같아서 화장이랑 렌즈를 꼈는데 다시 살짝 통증이 생기더라구요ㅜㅜㅜㅜ 혹시 라식이나 라섹을 하게 되면 다래끼나 눈병이 잘 안걸릴수있을까요..??ㅜㅜㅜ 제가 쌍꺼풀 수술을 했는데 안구 건조증이 생겨서 이물감이 너무 심해지게 돼서 안약을 4개 넣는데 “크라비트 0.5%”랑 “플루메토론 0.1“이랑 자기전에 “아이커비스 점안액 0.1%”랑 “리포직 점안겔“을 넣거든요?? 라식이나 라섹 후에도 이 안약들을 계속 넣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안구건조증이 더 심해지지는 않을지 걱정되는데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