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을 짧게 잘라 아플 때 마데카솔과 밴드 사용이 효과적인가요?
발톱 너무 짧게 잘라서 아픈데 마데카솔 바르고 밴드붙이면 괜첞을까요
발톱 너무 짧게 잘라서 아픈데 마데카솔 바르고 밴드붙이면 괜첞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톱을 너무 짧게 잘라 아프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발톱을 짧게 잘라 생긴 통증 부위에 마데카솔을 바르고 밴드를 붙이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데카솔은 피부 재생을 돕는 연고로, 상처 부위를 보호하고 회복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밴드는 상처 부위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고 연고가 잘 흡수되도록 도와줍니다.
다만,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밴드를 교체할 때마다 상처 부위를 깨끗이 씻고 건조시킨 후 다시 마데카솔을 바르고 새 밴드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발적, 부종, 열감 등의 감염 징후가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발톱을 자를 때 너무 짧게 자르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이러한 불편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엄지 발톱을 자르다 잘 못 잘라서 피나고 아파서 내성발톱처럼 발톱이 아파서 내성발톱 밴드 붙이고 몇일 있었는데 갑자기 피나고 살이 부었는데 어디가서 치료 받아야 되나요?

9개월아기인데 발톱을 한번 짧게 잘못자른후 발톱이 이렇게 나고있는데 괜찮은건가요?

양쪽 발톱을 잘 못 잘라서 욱신 거리고 아픈데 내성발톱밴드 붙이고 거즈로 감사고 있어도 되나요? 1년 전에 내성발톱땜에 병원 치료 받았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