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의 뇌 전이로 청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나요?
암이 뇌로 전이되면 귀가 안 들리게 되기도 하나요?
암이 뇌로 전이되면 귀가 안 들리게 되기도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암이 뇌로 전이되었을 때 청력 저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뇌 전이 종양이 청각 신경이나 청각 처리를 담당하는 뇌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청력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 전이의 영향은 종양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청각 신경이나 뇌간, 측두엽 등 청각 처리와 관련된 부위에 종양이 위치하면 청력 저하, 이명(귀울림), 소리 인식 장애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력 저하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 전이로 인한 증상은 방사선 치료, 약물 치료 등을 통해 일부 호전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의료진과 함께 적절한 치료 방법을 논의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귀에서 삐소리가 나면서 귀가 먹먹해집니다. 해당 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해 청력검사를 했는데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방문 후에도 2회 정도 추가적으로 삐소리와 함께 귀먹먹함이 발생하는데 돌발성난청의 가능성은 없는건가요? 청력검사는 금일 받고 이상없다는 소견 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이관기능부전으로 인해 고막과 이소골에 일시적인 압박으로 삐소리가 날 수 있다고 하는데 청력저하가 발생할 일은 없는건가요?

유방암으로뇌전이소뇌 감마부작용으로부종과괴사장애가되어있어요.혼자서 아무것도할수없어요.오른쪽은항암부작용인발초신경병증같이 손발이둔하 차가운곳에닿기만해도 통증이ㅠ외쪽다리에는힘이없고 손은떨립니다,혼자걸을수만있으면 소원입니다.어떻게하면 걸을수 있을까요?

이관기능부전으로 청력 저하가 느껴질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