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 다리에서 이상한 느낌, 잠에 들기 어려워요?
자기 전에 다리에서 이상한 느낌이 들어 잠에 들기 어렵습니다.
자기 전에 다리에서 이상한 느낌이 들어 잠에 들기 어렵습니다.
AD
자기 전에 다리에서 불편한 감각이 느껴지고 잠에 들기 어려운 증상은 하지불안증후군일 가능성이 있어요. 하지불안증후군은 누워 있거나 앉아 있는 등 휴식 중에 다리에 근질거리는 이상 감각과 초조함이 느껴지고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죠.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신경과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나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매일 최소 30분-60분 정도 다리를 엉덩이 높이보다는 위로 올려서 피로를 풀어주고, 꽉 조이는 옷이나 신발은 착용하지 않도록 하며, 혈액 순환을 위해 종아리부터 발목, 발등, 발가락까지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 줄이기 등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난소낭종 수술 후 4일만에 헤마토마 제거 수술을 했으며, 헤마토마 수술 후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하루종일 장염 증상이 있습니다. 해외여행 중이어서 보험도 없고,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인데 제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해열제 먹는 거 말고 어떤 걸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난소낭종 제거 복강경 수술, 헤마토마 제거 복강경 수술 후 일주일 만에 생리를 시작했는데 정상인가요? 그리고 생리혈이 평소보다 검붉은 색인데 정상인지 걱정됩니다. 평소보다 생리통도 심한 것 같아요ㅠ
난소낭종 오른쪽에 8센티가량있는걸 2주전쯤 진단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난소낭종이 신장, 방광쪽을눌러 염증이 생겼고 염증약을 2주정도 복용했지만 계속해서 열이나고 온몸이 붓습니다. 응급실을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