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이 심해진 후 코로나 감염, 외래 진료 일정을 앞당겨야 할까요?

김OO • 2023.09.21

천식이 있는데 코로나에 걸린후 더 심해졌어요. 방금도 너무 힘들어 산포도를 쟀을때 수치가 떨어지고 있어서 후다닥 흡입기 사용을 하여 안정되었어요. 담달 말에 외래인데 조금이라도 땡겨서 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지금처럼 지내도 될까요?

천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2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의 약 30~60% 가량에서 코로나19 확진 이후 피로감, 숨 가쁨, 기침, 근육통, 흉통, 후각·미각 상실, 우울·불안 등이 지속되는 '롱코비드' 증상은, 4주에서 12주까지도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기저질환으로 천식이 있는 상태에서 코로나 확진 이후 호흡이 더 어려워지고 산소포화도가 떨어지는 것이 자주 관찰된다면, 가능하면 내원 일정을 앞당겨서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항상 산소포화도 측정기와 흡입기를 소지하고 계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나도 코로나 후유증일까? 자가진단과 후유증 주요 증상 알아보기

    코로나19 후유증의 주요 증상에 얼마나 해당되는지 체크해 보세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