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원래 잘 체하는 편인가요?
음식을 먹을때 체할까봐 계속 트름하는데요 안나오면 불안해요 사람은 원래 잘 체하나요?
음식을 먹을때 체할까봐 계속 트름하는데요 안나오면 불안해요 사람은 원래 잘 체하나요?
AD
사람마다 소화 능력은 다르기 때문에 "원래 잘 체한다"는 일반화하기 어렵습니다. 급체는 불편한 식사 자리, 상한 음식, 스트레스 상황, 급하게 먹는 경우, 과식 등 다양한 이유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불량은 위 배출능력의 저하, 위 적응장애, 위산에 대한 과민성,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 십이지장의 경한 염증, 환경 요인, 심리 요인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트름이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반드시 체하는 것은 아닙니다. 트름은 위에 가스가 찼을 때 자연스럽게 나오는 현상으로, 트름이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소화가 잘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 장에서 가스를 만들어 내게 되고 이로 인해 트림, 복부 팽만감, 방귀 등이 평소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하지 않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음식을 천천히 씹어 먹기. 2. 과식을 피하고 적당량을 섭취하기. 3. 유제품, 밀가루, 자극적인 음식, 탄산, 설탕, 설탕 대체제 등 장에서 가스를 많이 만들 수 있는 음식을 피하기. 4. 식사 후 바로 눕지 않고 가벼운 산책 등의 걷기 운동을 해주기. 5.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리적 안정을 유지하기. 만약 체하는 증상이 자주 반복되거나 소화불량 증상이 장시간 지속된다면, 스트레스성 장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위장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급체 증상이 심할 경우 의사의 진료를 통해 위산분비억제제, 위장관운동촉진제 등의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8주째 생리를 안 해요 원래 주기적으로 잘 하는 편 입니다
잘 체하고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이 기능성소화불량인가요
제가 여드름상처나 다른상처가 다른사람보다 자주 생기는 편이라 생각보다 그 상처부위에 후시딘을 자주 바르게 되는데 이게 자주 바르다 보면 내성균이 생기고 그렇다는데 그 내성균 이라는게 원래 잘 생기는 편인가요? 아니면 잘 안생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