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직이디오점안겔 사용 후 눈이 뻑뻑하고 흐린데 실명 위험이 있나요?
리포직이디오점안겔(카보머) 두방울 넣었는데 눈에 수돗물 들어간거처럼 좀 땡기고 약간 흐릿한거 같아요 끈적한 눈꼽도 나오고 저 실명되는건가요ㅔ
리포직이디오점안겔(카보머) 두방울 넣었는데 눈에 수돗물 들어간거처럼 좀 땡기고 약간 흐릿한거 같아요 끈적한 눈꼽도 나오고 저 실명되는건가요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리포직이디오점안겔 사용 후 불편함을 느끼셔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리포직이디오점안겔은 안구건조증 증상 완화를 위한 의약품으로, 사용 후 일시적으로 시야가 흐려지거나 눈이 뻑뻑해지는 느낌, 자극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의 점성 때문에 발생하는 일반적인 반응이며,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됩니다.
끈적한 눈꼽이 나오는 것도 점안액의 성분이 눈물과 섞여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증상들만으로는 실명의 위험이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다만, 이러한 불편한 증상이 72시간(3일) 이상 지속된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증상이 심해지거나 눈의 통증, 심한 충혈 등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사의 진찰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리포직 이디오 점안겔을 넣고 1시간정도 수면했는데 충혈이 너무심해졌습니다 부작용인가요? 어떻게 하면 낫죠?

리포직 점안겔 사용시 눈이 따가운 현상이 발생하는데 부작용일까요? 오늘 따라 유독 그렇네요 ㅠㅠ

리포직이디오 점안겔 1회용으로 처방받았는데요 인공눈물처럼 최초 개봉 후 뚜껑 잘 닫고 있으면 12시간 이내로 몇번 더 사용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