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월 아기가 성인 칼슘 보조제를 삼켰을 때 대처 방법은?
안녕하세요 16개월 아기가 성인 칼슘 보조제를 그냥 삼켰습니다 그냥 두어도 괜찮을지 병원을 데리고 가야할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6개월 아기가 성인 칼슘 보조제를 그냥 삼켰습니다 그냥 두어도 괜찮을지 병원을 데리고 가야할지 문의드립니다
요약: 3일 전 기립성저혈압 때문에 기절해 바닥에 머리를 부딪혔다가 회복 중인데, 침대에 누울 때만 시야가 회전하듯이 어지럽습니다. 신경과, 이비인후과 중 뭐가 먼저인가요? 월요일 저녁에 침대에 누워있다가 벌떡 일어나 걸어간 후 기절하며 머리를 부딪혔습니다. 기절 직전까지 기억이 선명하고 십여초만에 깨어났으며 화요일 아침에도 공복이라 속이 울렁거리는 것 외에는 증상이 없었기에 종합병원 신경과에서 기립성저혈압인 것 같다고 진단해주셨고, 머리의 통증도 부딪힌 뒤통수를 누를 때만 아프지 평소에는 전혀 아프지 않고 대화나 일상생활도 아주 멀쩡히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요일 오전부터(기절 후 40시간쯤 뒤) 걷거나 앉아있을 땐 여전히 괜찮은데 눕는 중이나 눕고 나서 웅크릴 때 천장이 살짝 회전하는 듯한 어지럼증이 있네요. 찾아보니 이석증과도 유사한데, 타지역에 가야해서 원래 진료받았던 병원에는 못 가기 때문에 이비인후과로 갈지 신경과로 갈지 고민이 됩니다. 어떤 병원에 먼저 가야할까요?
인데놀정 40mg에서 10mg으로 바뀌어 먹었는데도 글씨가 번져보이는 복시 현상이 있습니다. 글씨가 잘 안 보이기도 하고요. 이건 신경과나 안과를 가야 할까요?
너무 어지럽고 좀 머리 아프고 속도 좀 안 좋은데 영양제 수액 이라도 맞고 싶은데 신경과 가서 맞아야 되나요? 아니면 내과 가서 맞아야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