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중단 후 재복용 가능할까요?
편도 궤양으로 항생제 10일 복용 때는 문제 없었고 그 후에 4일 더 처방 해주셨지만 위장장애가 너무 심해 일상에 지장까지 줘서 하루만 먹고 중단 했습니다..위장장애가 좀 안전하게 진정 된 후 일주일 뒤에 다시 복용해도 될까요..
편도 궤양으로 항생제 10일 복용 때는 문제 없었고 그 후에 4일 더 처방 해주셨지만 위장장애가 너무 심해 일상에 지장까지 줘서 하루만 먹고 중단 했습니다..위장장애가 좀 안전하게 진정 된 후 일주일 뒤에 다시 복용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편도 궤양 치료를 위한 항생제 복용 중 위장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항생제는 진통제와 달리 아플 때만 복용하는 약이 아니라, 처방된 기간 동안 규칙적으로 복용해야 치료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임의로 중단했다가 일주일 후에 다시 복용하게 되면 균이 완전히 사멸되지 않아 치료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가 심하신 경우, 항생제를 임의로 중단하기보다는 의사와 상담하여 위장약을 추가로 처방받거나, 항생제 종류를 변경하는 등의 방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생제는 식후 30분-1시간 이내에 복용하거나, 복용 전 간단한 음식을 섭취하면 위장 장애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때문에 2달 동안 항생제가 맞지 않으면 바꿔가면서 쉬지 않고 먹고있는데 약을 3주정도 끊고 다시 항생제를 복용하는게 효과가 좋다는데 맞는 말일까요?

록시템정이랑 피지조절제를 3주 동안 먹다가 제가 약을 임의로 16일을 중단했어요. 근데 다시 먹어도 되는걸까요? 록시템정 항생제에 내성이 생길까요?

아기 중이염으로 항생제 처방받아왔어요 실온에 12시간 정도 놔두어서 변색이 왔는데 먹이면 안될까요? ㅠㅠ 병원 재 처방 다녀왔는데 추석 연휴라 문이 안열었어요 ㅠㅠ 그리고 암브로콜시럽이 떨림 증상이 있어 어제하루 중단했는데 중이염 관련한 약일까요? 하루 안먹고 오늘 다시 먹여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