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중단 후 재복용 가능할까요?

이OO • 2026.01.06

편도 궤양으로 항생제 10일 복용 때는 문제 없었고 그 후에 4일 더 처방 해주셨지만 위장장애가 너무 심해 일상에 지장까지 줘서 하루만 먹고 중단 했습니다..위장장애가 좀 안전하게 진정 된 후 일주일 뒤에 다시 복용해도 될까요..

인후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0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편도 궤양 치료를 위한 항생제 복용 중 위장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항생제는 진통제와 달리 아플 때만 복용하는 약이 아니라, 처방된 기간 동안 규칙적으로 복용해야 치료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임의로 중단했다가 일주일 후에 다시 복용하게 되면 균이 완전히 사멸되지 않아 치료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가 심하신 경우, 항생제를 임의로 중단하기보다는 의사와 상담하여 위장약을 추가로 처방받거나, 항생제 종류를 변경하는 등의 방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생제는 식후 30분-1시간 이내에 복용하거나, 복용 전 간단한 음식을 섭취하면 위장 장애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으로 항생제 복용 중단 후 3주 후 재복용 효과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때문에 2달 동안 항생제가 맞지 않으면 바꿔가면서 쉬지 않고 먹고있는데 약을 3주정도 끊고 다시 항생제를 복용하는게 효과가 좋다는데 맞는 말일까요?

    성 고민

    2024.06.10
  • 록시템정과 피지조절제 중단 후 재복용, 항생제 내성 발생 가능성은?

    록시템정이랑 피지조절제를 3주 동안 먹다가 제가 약을 임의로 16일을 중단했어요. 근데 다시 먹어도 되는걸까요? 록시템정 항생제에 내성이 생길까요?

    피부과

    여드름

    2023.10.07
  • 항생제 변색과 암브로콜시럽 중단 후 재복용,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기 중이염으로 항생제 처방받아왔어요 실온에 12시간 정도 놔두어서 변색이 왔는데 먹이면 안될까요? ㅠㅠ 병원 재 처방 다녀왔는데 추석 연휴라 문이 안열었어요 ㅠㅠ 그리고 암브로콜시럽이 떨림 증상이 있어 어제하루 중단했는데 중이염 관련한 약일까요? 하루 안먹고 오늘 다시 먹여도 될까요?

    감기/몸살

    중이염

    2023.09.3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