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외음부 자꾸 가렵고 따갑고 아프고 탱탱하게 부었는데 이 증상 칸디다 인가요 ?
외음부 자꾸 가렵고 따갑고 아프고 탱탱하게 부었는데 이 증상 칸디다 인가요 ?
안녕하세요, 한상훈 산부인과 전문의사 입니다.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교실 전임의사 , 임상교수 경력 있으며 산부인과 질환의 최신경향의 진료를 상담 및 시행합니다. 질염 및 외음염이고 보통은 가드넬라 캔디다 이나 간혹 유레아나 클라미디아 가능성 있습니다. 약처방 드세요. 잘 치료 되시기를 바랍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증상은 외음염 또는 질염의 가능성이 있어 보이며, 조기치료가 중요한 만큼 방치하지 마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참고] 칸디다 질염은 75%의 여성이 경험을 할만 흔한 질환이며, 재발률도 높다 해요. 증상으로는 하얀 치즈, 두부찌꺼기 형태의 분비물, 냄새 심하지 않음, 골반통, 배뇨통, 외음부 가려움이 있으며, 치료로는 항진균제, 질정, 크림, 질좌제 등이 처방될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염을 색과 냄새로 구분하던데 증상에 따라 어떠한 질염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ㅠ 핏빛이 비추는 질염이 무슨 질염인지 알고싶어요.. ex) 흰색의 점액은 세균성 질염 콧물같은 점액은 ___?___질염
이약이 곰팡이균질염에 도움을 줄수 있다는데 곰팡이성질염 말고도 세균성질염이랑 트리코모나스질염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후라시닐정이라는 약이 트리코모나스라는 질염말고도 세균성질염과 칸디다질염도 치료해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