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로로 인한 숨차거나 가슴 두근거림, 치료 방법은?
몸이 무리하거나 과로를 하면 숨이 차거나 가슴이 두근거릴 수 있나요? 그러면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수액을 맞아야 하나요?
몸이 무리하거나 과로를 하면 숨이 차거나 가슴이 두근거릴 수 있나요? 그러면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수액을 맞아야 하나요?
과로로 인해 숨이 차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은 신체가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겪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탈수를 방지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벼운 운동을 통해 혈액 순환을 돕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명상이나 요가 등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수액 치료는 탈수 상태가 심하거나, 영양 보충이 필요한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일반적인 과로로 인한 증상이라면 위의 방법들을 먼저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이 근본적인 방법이지만, 줄일 수 없는 상황이고 증상이 반복되신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에 스트레스 받거나 하면 숨 쉬기 답답해집니다. 크게 숨을 쉬어야 시원하거나 편한데요.. 요즘 숨쉬는 게 답답한 것 때문에 잠에서도 깨고 하네요. 가슴 두근거림은 약간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
과로했을때 쉬는것만이 답인가요? 어떻게 쉬어야 하나요? 잠을 많이 자는건가요? 아래 제 상황을 보시고 어떤 질환인지 대처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 27세 여성 - 기저질환; 편두통(2-3개월에 1번씩 옴) 급성통증시, 나라믹 복용 - 저번주 월요일부터 어제 수요일까지 10일 연속 근무 - 이번주부터 새로운 업무를 시작 - 이번주 월요일은 일반적인 피로감 졸린느낌이었고 - 이번주 화요일은 정신말짱하고 쌩쌩했습니다. - 이상한 증상이 어제 수요일 오전부터 지금까지 지속되었습니다. - 잠을 7시간 자도 정신이 아득하고 단순한 피로가 아닌 처음 느껴보는 피곤함입니다. 밤을 샌 기분처럼 느껴집니다. - 약간 어질한 느낌이 있습니다. - 기억력이 약간 감퇴되는 느낌입니다. - 8일전 독감백신을 맞았습니다. - 오늘이 생리 이틀차입니다. 배가 콕콕 쑤시는 느낌이 있습니다. 어떤 질환이고 설마 뇌출혈같은..건 아니겠죠? ㅠ 생리때문에 컨디션이 급격히 다운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잠 못 자고 하루종일 활동적인 일을 했습니다. 많이 피곤했고 가슴이 뻐근한 느낌이 들었는데 심각한 증상인가요? 정상적인 반응인가요? 그리고 과로 상황에서 동맥경화도가 정상이라면 심장마비까진 안 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