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회음부 가려움과 빈뇨, 노란 냉 증상이 있고 생리예정일 3일전부터 5일간 질출혈과 유방통이 있었던 상태인데 가임기때 성관계가 있었어서 혹시나 임신은 아닌가 걱정되시는 것 같아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임신의 가능성은 없을 것 같으며 현재 경험하신 증상은 질염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가임기때 성관계 이후 2주가 지난 시점에 시행한 임신테스트기 검사 결과상 음성이 나왔다면 임신일 가능성은 몹시 낮을 것 같습니다.
6시간 뒤에 희미한 선이 생겼다고 하셨지만 이는 증발선으로 의미가 없는 결과로 볼 있어요.
심지어 그 이후 생리예정일 3일전부터 5일간 질출혈 증상이 있었다면 양과 기간, 양상으로 보아 이는 정상 생리로 추측되므로 임신의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말씀하신 생리가 끝날 때쯤 나오는 노란 냉의 경우에는 생리 끝 무렵에 혈액과 점액이 섞이면서 배출되는 자궁 내막 잔여물일 가능성이 있지만 이는 냄새가 없고 가려움증이 없어야 합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처럼 노란 냉, 회음부 가려움, 빈뇨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높아보여요.
질염을 방치하게 되면 감염이 타고 올라와 방광염, 골반염까지 이어질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어요.
따라서 빠른 시일 내에 산부인과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임신은 아닌가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가능성은 몹시 낮아 보이므로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빠르게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