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나온 것과 복수 찬 것을 구분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인 배가 나온거랑 복수가 찬건 어떻게 구분하나요? 전문적인 의료인이 아니어도 일반인이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일반적인 배가 나온거랑 복수가 찬건 어떻게 구분하나요? 전문적인 의료인이 아니어도 일반인이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복수가 차게 되면 배의 중앙 부분이 주로 팽창하게 되며,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육안으로 구분하기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으며, 배에 통증이 있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통해 확인해 보시는 게 정확할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배에 복수가 찬건지 뱃살인지 어떻게 구분 하나요..? 간수치가 정상인데 복수가 차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복수가 찬 것과 복부 비만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난소가 커지고 염증이 생긴 적이 있는데 그때 복수가 찼었어요 그게 트라우마처럼 남아서 배가 조금만 아프면 또 복수 찬 걸까봐 불안해요 복수차는 증상이 뭔지 알려주세요 2.복수차면 배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복수가 차서 나온 배랑 많이 먹거나 가스차서 나온 배랑 구분하는 법 알려주세요 듣기로는 배가 딱딱해져서 누워서 안 들어간다고 하대요 3.다른 통증과 구분되는 암 통증의 특징이 뭔가요? 듣기로는 지속적이거나,악화되는 통증이래요 4.영상의학과 하복부 초음파로 난소염증과 난소커짐을 발견하고 약 먹었어요 통증도 사라졌구요 그 후 1개월 뒤 산부인과 복부 초음파를 했는데 별 말씀 없으셨고 다 괜찮다고 하셨어요 그러면 난소염증 사라지고 난소도 정상크기로 돌아온 거 맞겠죠? 영상의학과 복부초음파로 난소 볼 수 있는거면 산부인과 복부초음파로도 볼 수 있는거죠? 5.제가 걱정하는 암의 평생 발병확률이 1%,2%인데 이정도 확률이면 조금만 아파도 그 암을 의심하거나 걱정할 필요는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