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티논 복용 시간
이소티논 복용한지 11일쯤 되었는데 항상 점심식사 후 복용해왔습니다. 외부에서 식사해야하는 상황이라 약을 챙겨다니는데 깜빡하는 바람에 오늘 하루 저녁식사 후 먹어도 지장 없을까요?
이소티논 복용한지 11일쯤 되었는데 항상 점심식사 후 복용해왔습니다. 외부에서 식사해야하는 상황이라 약을 챙겨다니는데 깜빡하는 바람에 오늘 하루 저녁식사 후 먹어도 지장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소티논 약물의 경우 의약정보센터에 따르면 1일 1회 복용하라고 명시되어 있으나 정해진 시간에 꼭 복용해야한다고 명시되어 있지는 않아요. 다만, 같은 시간에 규칙적으로 복용하면 좋으나 약을 복용하지 않은 게 아니라면 1일 1회 정해진 용법대로 거르지 않고 복용하시면 되어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988 (금곡동)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224 (이촌동, 리버뷰맨션)
AD
외할머니가 췌장암 투병하시고 항암을 받으시다가 항암제 투여를 중단하고 호스피스 병동에 가계신 상황입니다. 연명의료 관련해서는 안 받는다고 서명을 했구요. 그런데 병원에서 연락이 와서 승압제와 수혈을 할거냐고 묻습니다 1. 거부할수 있는건가요? 2. 치료를 하다가 임의로 중단이 가능한가요?
어머니께서 췌장암에 걸리셔서 지난주 목요일에 폴피리녹스 항암 주사를 1차로 맞았습니다. 연세가 83세로 높으신 편이라 의사선생님께서 항암 주사를 약하게 처방해 주셨는데 그래서인지 지금까지는 항암 부작용이 크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명치 부분이 아프다고 하시더니 구토를 심하게 하시고 발열도 38.3도로 조금 있는 편입니다. 아침에는 된장찌개에 계란부침을 조금 드셨고 점심 때 족발을 조금 드셨는데 거의 다 토해 내셨습니다. 응급실에 가야할지 아니면 소화제 같은 걸 드시면 될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머니가 췌장암 4기로 지난 목요일 오니바이드 항암 이후 구토로 고생중이십니다. 지난 항암때는 구토가 심하지는 않았어서 산쿠소패치을 처방 받지 않았는데 혹시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