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코마이신 복용 중 점액변 재발 시 대처법은?

이OO • 2026.01.05

지금 위막성 대장염을 앓고 잇어서 반코마이신을 복용하고 좀 나아지나 싶더니 다시 점액변을 보기 시작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

복통장염속쓰림소화불량혈변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막성 대장염 치료 중 점액변이 재발하셔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반코마이신 복용 중 점액변이 다시 나타난 것은 치료가 아직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약물 반응이 충분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막성 대장염은 완전히 치료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며, 치료 과정에서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다시 나타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반드시 처방해 주신 의사에게 현재 상태를 알리고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현재 복용 중인 반코마이신의 용량 조절이나 치료 기간 연장, 또는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자가 판단으로 약물 복용을 중단하거나 용량을 조절하지 마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증상이 악화되거나 발열, 심한 복통 등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