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술 후 출혈과 통증이 정상 회복 반응인가요?
월요일날 소파술로 임신중절수술을 하고 이후 출혈이 거의 없다가 목,금 동안 소량의 갈색피와 불투명한 냉이 많이 나왔어요 그 이후 아무것도 없다가 일요일인 오늘 갑자기 팬티가 다 젖을정도의 붉은 출혈이 생리처럼 나오고있는데 정상 회복 반응일까요? 약간 생리통처럼 뻐근하고 살짝 현기증나요
월요일날 소파술로 임신중절수술을 하고 이후 출혈이 거의 없다가 목,금 동안 소량의 갈색피와 불투명한 냉이 많이 나왔어요 그 이후 아무것도 없다가 일요일인 오늘 갑자기 팬티가 다 젖을정도의 붉은 출혈이 생리처럼 나오고있는데 정상 회복 반응일까요? 약간 생리통처럼 뻐근하고 살짝 현기증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파술 후 겪고 계신 증상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소파술 후에는 1~2주간 생리통과 비슷한 하복부 통증이 나타날 수 있고, 출혈도 1~2주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출혈 양상이 처음에는 적다가 갑자기 많아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자궁이 수축하면서 남아있던 혈액이나 조직이 배출되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다만, 질문자님처럼 팬티가 다 젖을 정도의 많은 출혈과 함께 현기증이 동반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1시간에 생리대 1장을 가득 적시는 출혈이 2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과다 출혈로 인한 자궁 출혈 가능성이 있으니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또한 출혈이 줄다가 다시 많아지는 경우는 자궁 내 잔여 조직이 남아있거나 자궁 수축이 불충분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현기증은 출혈로 인한 빈혈 증상일 가능성도 있으니 안전을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유산을 해서 소파술후 5일째인데요 어제 밤 부터 피가 좀 나오더니 오늘은 생리통같은 통증에 생리대 오버나이트를 해도 거의 다 젖을정도의 양이 나와요 이게 정상인가요?

부정출혈(주먹만한 피 덩어리)이 심해서 병원 입원치료 이틀, 약물 1주일 먹었는데도 또 덩어리혈이 나와서 초음파보니 다시 자궁내막이 두꺼워졌다고 해서 금요일에 소파술 받았습니다. 금요일 수술 직후에 병원에서 피가 좀 나고 자기전까지는 피가 많이 안났구요. 토요일 저녁까지 묽은피가 소량 나다가 토요일밤부터 지금까지 생리처럼 피가 나오고 3시간에 한번씩 중형 생리대 3분의2 적실정도로 피가나고 계속 손가락 만한 덩어리혈이 나옵니다. 뭐가 잘못된건지 내일 다시 병원을 가봐야할지ㅠㅠ 원래는 조직검사해놔서 결과들으러 일주일 후에 오라그랬는데 지금 덩어리가 나오니 너무무섭네요

안녕하세요. 2022.9.6일에 소파술 시술 후 어제까지 붉은 피가 소변 볼 때 묻어나오고 왈칵 팬티가 젖을 만큼 나오다가 오늘은 커피색 혈로 소변볼 때만 묻어나옵니다. 병원 내원을 할 시간이 없어서 ㅠㅠ 이런 경우엔 어떤 약을 받을 수 있나요? 괜찮은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