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깜빡일 때 통증과 부종 원인은?
눈 깜빡일때 안쪽이 아프고 눈이 부었어요 최근 알레르기 때문에 눈을 비볐다가 이렇게 됬어요
눈 깜빡일때 안쪽이 아프고 눈이 부었어요 최근 알레르기 때문에 눈을 비볐다가 이렇게 됬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을 비빈 후 통증과 부종이 생겨서 불편하시겠네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레르기로 인해 눈이 간지러워 비볐을 때, 해당 부위에 염증 반응이 일어나 부종과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의 내안각 부분은 분비 조직이 모여 있는 구조라 알레르기 반응에 쉽게 반응하고, 여러 염증 물질을 분비하기 쉽습니다. 이로 인해 간지러움이 생기고, 비비다 보면 부종이 생기며 눈을 깜빡일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대개 이런 증상은 하루 정도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고일어났는데 누가 눈을 때린것처럼 눈 주위 눈밑뼈 등 깜빡일때마다 아파요 다래끼증상이라고 하는데 병원안가고 약국약으로 치료하고싶은데 먹는약이 괜찮은지 점안액이 괜찮은지 여쭙고 싶어요 그리고 육안으로 보이는 증상은 없어요

오늘 점심시간즈음부터 갑자기 우측눈꺼풀? 속눈썹나는 쪽에 통증이오더니 눈을 깜빡일때마다 통증이 느껴집니다. 이물감은 없어서 다래끼는 아닌거같은데.. 뭐때문인가요?

하얀벽을 보면서 눈을 깜빡이니까 시야 중앙에 검은 점이 보여요.. 평소에 비문증 있는데 이거랑 관련이 있을까요..? 계속 보이는건 아니고 근거리 보다가 흰벽 보니까 보이네요..ㅠㅠ 당연히 병원은 가볼건데 너무 걱정돼서요… 혹시 큰 문제일수도 있나요?ㅠ 시야에 점 보이는 경우가 흔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