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가래, 목감기와 함께 아랫배 통증, 설사, 자주 화장실 가기, 보글거림, 꾸룩거림이 있는데 무슨 질환일까요?
기침 가래 목감기에(10)아랫배가(양쪽)살 살 아픔니다.설사일때도있고화장실을 자주갑니다.보글거리고 꾸룩 꾸룩합니다.
기침 가래 목감기에(10)아랫배가(양쪽)살 살 아픔니다.설사일때도있고화장실을 자주갑니다.보글거리고 꾸룩 꾸룩합니다.
기침, 가래, 목감기 증상과 함께 아랫배 통증 및 설사, 잦은 화장실 사용, 복부 불편감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상태시네요. 기본적으로 호흡기 증상에 대한 치료가 되어야 할 것으로 보이며, 소화기 증상도 동반되고 있어 소화기내과에서도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집에서는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극적인 음식이나 카페인, 알코올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습기 등을 이용해서 실내 습도를 조절해 주시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반드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비인후과와 소화기내과로 나누어 진료를 보시는 것이 가장 좋겠으나 상황이 어렵다면 내과 진료로 함께 진료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혈뇨랑 오분마다 화장실 가고 싶고 좀 춥게 느껴져요
빈뇨와는 다른 느낌으로, 정작 가도 아무런 볼일을 보지 못함에도 화장실에 가야한다는 강박이 생긴 것 같습니다. 2시간에 한 번은 가는 것 같고,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이나 물의 양이 전체적으로 많지 않습니다. 무슨 증상일까요? 단순 강박일까요?
1) 배뇨곤란(소변이 잘 나오지 않음) 2) 혈뇨는 없음 3) 허리나 골반이 쑤심(타이레놀 먹으니까 그런 것은 좀 없어짐) 4) 자주 화장실을 들락거림 5) 새벽에 화장실을 감(야간뇨 해당) 6) 하복부 통증 있음 7) 증상이 갑자기 나타났음 8) 오줌이 나올락 말락한 증상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