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복용 중 생리 시작 시기 변화, 계속 복용해도 되나요?
야즈를 3년 넘게 복용중인데 항상 새로운 약 먹기 하루 전 이나 당일에 생리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새로운 약 먹기 2일 전에 시작했어요. 문제가 있는 걸까요 ? 아니면 괜찮은걸까요 ? 그냥 먹던대로 약 다시 복용하면 될까요 ?
야즈를 3년 넘게 복용중인데 항상 새로운 약 먹기 하루 전 이나 당일에 생리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새로운 약 먹기 2일 전에 시작했어요. 문제가 있는 걸까요 ? 아니면 괜찮은걸까요 ? 그냥 먹던대로 약 다시 복용하면 될까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야즈를 오랫동안 복용하셨는데 생리 시작 시기가 변화되어 걱정이 되시는군요.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동안 생리 시작 시기가 약간 변동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전에는 새 약 복용 하루 전이나 당일에 시작되었다가 이번에는 2일 전에 시작된 것은 크게 걱정하실 사항은 아닙니다.
야즈정의 경우, 위약 기간 중 생리가 시작되더라도 위약 4알을 모두 복용한 후에 새 팩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생리 시작 시기가 약간 달라졌더라도 기존 복용 방법을 그대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다만, 생리 양이나 기간에 큰 변화가 있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처방받으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불순 및 생리통 때문에 경구피임약 야즈? 처방 받았는데 생리시작하자마자 복용하라고 안내받았거든요 근데 예상일보다 빨리 시작해서 약이없는 상태인데 이클지나서 복용해도 될까요? 아님 하루지난 오늘 밤 10시쯤에 먹어도되나 해서요!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해 현재 약 5-6개월 정도 야즈정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아직 하얀색 약(생리 시작약) 순서가 아닌데도 일찍 생리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생리일은 9/27인데 10/12 정도에 시작한 것 같아요. 이번 달에 하루이틀정도 까먹었던 적이 있고(그래서 다음날 2알 복용함) 시간도 1시간-3시간 차이가 나기도 했는데.. 평소에도 이렇게 약을 먹기도 했는데.. 이번에는 3주만에 생리를해서요. 지금 이런 상황에서도 야즈를 계속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생리가 아니라 부정출혈 가능성이 높을까요?

생리를 안해서 경구피임약 야즈정 복용중인데 하얀 알약 먹기 2일전 갑자기 생리가 시작함 부정출혈이라기엔 양이 많은것 같은데 어떻게된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