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외사정을 했더라도 임신 가능성이 완전히 없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정자가 질 내에 들어갔을 경우 임신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생리 예정일이 29일이고, 11일에 관계를 맺었다면, 임신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생리 예정일 이후에 임신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5일에 얼리임테기를 사용하여 한 줄이 나왔다면, 그 시점에서는 임신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얼리임테기는 일반 임신테스트기보다 조금 더 민감하게 반응하여 조기에 임신을 확인할 수 있지만, 생리 예정일 이전에 사용했을 경우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정확한 임신 여부 확인 방법은 생리 예정일이 지난 후, 아침 첫 소변을 사용하여 임신테스트를 하는 것입니다. 만약 생리가 지연되고, 임신테스트 결과가 음성이라면, 몇 일 후에 다시 테스트를 해보거나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1일의 관계로 인한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으므로, 생리 예정일 이후에 정확한 임신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임신테스트기의 정확도는 95% 이상이라고 하니, 지속하여 한 줄이 나온다면 임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무료상담 서비스는 병원의 진료가 아니기에 확답이나 판단을 드릴 수 없으니, 염려가 크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임신여부를 확인해보시길 권유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