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만 남았을 때 약 처방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월욜날 독감 확진 받고 병원서 수액맞고 겨리 5일째인데 열도 잡히고 다 괜찮은데 기침은 계속 하네요 병원가서 다세 약처방 받아야하나요? 아이가 좀 힘들어해서 보호자만 가서 기침역만 처방뱓는건 안되나요?
월욜날 독감 확진 받고 병원서 수액맞고 겨리 5일째인데 열도 잡히고 다 괜찮은데 기침은 계속 하네요 병원가서 다세 약처방 받아야하나요? 아이가 좀 힘들어해서 보호자만 가서 기침역만 처방뱓는건 안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기침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아요. 아이가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시니 더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독감 확진 후 열은 잡혔지만 기침이 계속된다면, 추가적인 약 처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침약만 처방받기 위해서는 환자 본인이 진료를 받는 것이 원칙입니다. 의사가 환자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적절한 약을 처방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아이가 많이 힘들어 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를 이용하는 방법: 아이가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동안 비대면 진료를 통해 의사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치의에게 문의: 이전에 독감 진단을 받은 병원에 전화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기침약만 추가로 처방받을 수 있는지 문의해보세요.
불가피하게 병원 방문이 필요한 경우: 아이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의사가 직접 진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침은 독감 후에도 2주 이상 지속될 수 있는 증상이지만, 아이가 많이 힘들어한다면 적절한 약물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임약 복용중인데 가짜약 지금 딱 한알남았는데 생리가 터졌어요 생리와 상관없이 가짜약 남은거 다먹고 한팩 시작하면 되는거죠?

약 분실 제처방

독감에 걸려서 타미플루(한미플루)를 처방받았어요. 그런데 생각을 못하고 처방받은 날에 타미플루를 저녁에만 먹었어요 벌써 4일치는 먹고 오늘 저녁약 하나 내일 아침약 하나 남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