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색으로 반짝이는 시야가 흐렸다가 괜찮아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시야의 한 부분이 찌그러진 원으로 반짝반짝 무지개색으로 사이드가 빛이나고 원가운대는 잘보이더라고요 근데 몇분있다가 무지개색으로 반짝였던 부분만 흐려졌었어요 그리고 지금 괜찮아졌는데 왜그런거에요?
시야의 한 부분이 찌그러진 원으로 반짝반짝 무지개색으로 사이드가 빛이나고 원가운대는 잘보이더라고요 근데 몇분있다가 무지개색으로 반짝였던 부분만 흐려졌었어요 그리고 지금 괜찮아졌는데 왜그런거에요?
AD
시야에 무지개색으로 반짝이는 현상과 흐려짐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편두통의 전조 증상인 시각적 오라일 가능성이 있으며, 시각적 오라는 편두통이 시작되기 전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시야에 빛이 번쩍이거나 물결 모양의 선이 보이는 등의 시각적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몇 분에서 30분 정도 지속되며, 이후 두통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처음 발생했거나, 자주 발생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안과나 신경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시각적 변화는 다른 심각한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으므로,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빛이 반짝거리거나 시야 일부가 가려지는 증상은 광시증이나 망막 질환 등의 일종일 수 있으며, 눈을 감아도 보이는 빛,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잘 보이고 빛의 위치가 시야의 바깥 부분에 수직으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밝은 환경에서, 특히 빛을 보았을 때 그 주변으로 나타난다면 진성 광시증이 아닌 빛번짐이나 달무리현상일 가능성이 큽니다.
안구 건조증도 시야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 이는 눈물 층의 항상성이 상실되어 다양한 안구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안구 건조증이 있으면 이물감, 콕콕 쑤시는 느낌, 건조함, 피로감, 눈물, 두통,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졌다면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이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재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의자에서 일어날 때 시야가 흐려지고 몸에 힘이 빠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하루종일 어지러워요
평소에도 빈혈과 기립성 저혈압이 있는데 최근에 코피를 2시간씩 흘린 이후로 앉았다가 딱 일어스면 원래 조금만 시야가 흐려졌다가 다시 잘 보이잖아요 저는 일어서면 앞이 캄캄해진 상태로 계속 유지되요 왜이러는건가요?
시간이 지나수록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