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경 후 6개월마다 출혈이 있으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50대초반 완경된지 1년이 넘었는데 6개월에 한번씩 출혈이 있습니다 하루정도.양도 많지않은데 병원을 내방해야될까요?
50대초반 완경된지 1년이 넘었는데 6개월에 한번씩 출혈이 있습니다 하루정도.양도 많지않은데 병원을 내방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완경 후에 발생하는 출혈은 의학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완경 후 1년이 지났는데도 6개월마다 하루 정도 소량의 출혈이 있다고 하셨네요.
완경 후 발생하는 출혈은 양이 적더라도 자궁내막암, 자궁경부암, 질 위축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완경 후 1년이 지난 시점에서의 출혈은 반드시 의학적 평가가 필요한 증상입니다.
비록 출혈량이 적고 하루만 지속된다고 하더라도,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음파 검사나 자궁내막 조직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을 위해 가능한 빨리 산부인과에 내원하시어 진료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왕절개로 아기출산한지 93일째이에요! 혼합수유중이고요 오로는 다 끝난것같은데 생리도 아닌 피가 자꾸 나오네요ㅠ 산후검진때는 자궁이 괜찮다고 했고요 이쯤이면 피가 안 나온다고 하는데 계속나와서 병원내원을 해야하나요? 아니면 모유수유 영향일까요?
방귀를 뀌려고 또는 대변을 보기 위해 힘을 주면 피가 나옵니다. 피는 나지만 다른 통증이나 가려움은 없고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한건 없어요. 그렇지만 피가 나니 걱정입니다. 병원에 가야하나요?
제가 근래에 술 기름진거 많이 먹어서 4일동안 설사+정상변을 봤는데 정상변 변이 딱딱해서 볼때 항문이 살짝 따가우면서 휴지에 피가 살짝 뭍어나왔는데 며칠후 어제 변을 보다가 항문 혈관이 터졌는데 변기물이 생리처럼 피바다가 됐어요 변은 갈색인 거 같았구요 휴지로 닦았을때도 두번정도 닦으니 피가 멎어서 걱정을 계속 했는데 오늘 아침 변을 보니 어제만큼은 아닌데 아주 소량의 피가 또 나왔더라구요 변에 섞인 느낌은 아니고 변 겉부분에 부분부분 뭍은 느낌 .. 그 후 항문쪽이 좀 따가운 느낌이에요 ㅠ 피가 더이상 뭍어나오진 않구요 뭘까요 첫번째 사진은 어제 아침 좀 적어진 피의 양입니다 두번째 사진은 오늘 아침 사진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피의 양이 더 적어졌고 겉에만 뭍어있는데 맞나요 ? 지금 피의 양정도로 병원을 가야할까요 ?? 저는 약국 약을 사용하고싶어서요 ㅠ 병원은 가기싫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