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부작용인가요?
저번달 13일에 생리를 하고 끝난 후 23일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그 후에 4월 28일에 생리가 터지고 사후피임약 부작용이거니 넘겼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또 혈이 나오기 시작하네요…이것도 부작용인가요?
저번달 13일에 생리를 하고 끝난 후 23일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그 후에 4월 28일에 생리가 터지고 사후피임약 부작용이거니 넘겼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또 혈이 나오기 시작하네요…이것도 부작용인가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한달전쯤의 복용이 현재에도 영향을 준다고 명확한 관련성을 답변드리긴 어려운데요.
생리주기가 아닌 시기에 출혈이 있는 경우 부정 출혈이라 말하게 되는데요.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것의 원인은 흔히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아요. 또 부정출혈 역시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등도 의심할 수 있겠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진 차원에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일요일 낮 1시에 사후피임약 복용하고 12시 쯤 구토했는데 현재까지 구토하는데 이것도 부작용인가요?
성 고민사후피임약임신가능성7/1 저녁에 사후피임약을 먹었는데, 7/2 이랑 7/3 몸이 무겁고 피로하다고 해야할까요. 두통이랑 어지러워서 그런가 식은땀도 나고 아랫배가 찌릿하게 아팠어요. 7/4 오늘도 두통이 좀 있고 몸이 무거워요. 사후피임약 먹어서 그런걸까요?
성 고민사후피임약5월25일에 사후피임약 복용후에 생리예정일에 맞춰 6월6일에 정상적으로 시작해서 11일에 끝났는데 14일에 소량 출혈이 있더니 20일인 지금까지 출혈이 있어요ㅠ 오히려 양은 좀 더 많아진듯 냉대를 사용해야할정도입니다. 가슴통증도 있구요ㅠ 생리양보단 적은데 부작용이 맞나요..?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