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부에 오돌토돌한 돌기가 정상인가요?
곤지름 같은게 하나 났는데 그 주변을 확인 할려는데 털 난 자리가 전부 오돌토돌하게 되있어서 헷갈리는데 어떡해야 하나요
곤지름 같은게 하나 났는데 그 주변을 확인 할려는데 털 난 자리가 전부 오돌토돌하게 되있어서 헷갈리는데 어떡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음부에 오돌토돌한 돌기가 있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음부 피부에는 모낭(털이 나는 구멍)이나 피지선 등이 있어 약간 오돌토돌한 질감이 정상적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털이 나는 부위 주변은 모낭으로 인해 더욱 그런 느낌이 들 수 있어요.
곤지름은 일반적으로 좁쌀 모양으로 시작해서 시간이 지나면 병변이 모여 산딸기나 닭벼슬 모양으로 변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곤지름은 갑자기 생기고, 크기가 점점 커지며, 가려움이나 통증, 출혈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만약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돌기가 최근에 갑자기 생겼거나, 크기가 커지고 있거나, 가려움이나 통증이 있다면 곤지름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의 직접적인 진찰이 필요하니, 걱정되시면 병원에서 확인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생리컵을 사용하기 전 질길이를 측정허기 위해 중간 손가락을 넣었을 때 끝에 자궁경부가 만져지는 것 같은데 작은 돌기?처럼 오돌토돌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조금 있었습니다. 정상구조물인지 병원에 내원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질입구에 이런 오돌코돌한 것들은 정상돌기인가요?

동그라미 친 부분에 오돌토돌한 거 정상 돌기인가요? 질전정유두종 같은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