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밑 통증과 옆구리 땡길 때, 분비물과 오른쪽 골반 저림, 골반염일까요?
간헐적으로 배꼽 밑 찌르는듯한 통증이 있고 옆구리가 땡길때가 있어요 분비물도 있고 오른쪽 골반이 저리듯이 느낌이 올때도 있어요 골반염 일까요?
간헐적으로 배꼽 밑 찌르는듯한 통증이 있고 옆구리가 땡길때가 있어요 분비물도 있고 오른쪽 골반이 저리듯이 느낌이 올때도 있어요 골반염 일까요?
질문자님, 상황이 걱정되시는 것 같아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골반통, 하복부 통증, 질분비물 증가 등의 증상은 골반염과 일부 일치하는 부분이 있어요. 하지만, 이런 증상만으로는 골반염인지 확실하게 판단하기 어려워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골반염은 임질균, 클라미디아, 그람 음성 구균 등 세균의 감염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골반통, 복통을 동반한 아랫배를 누르는 듯한 통증이 있으며, 치골 윗부분이 아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질 분비물의 악취, 질 분비물 증가, 38도 이상의 고열이 동반되기도 해요. 그런데, 질문자님의 증상이 반드시 골반염이라는 것은 아니며,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어요. 그래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결론적으로, 질문자님의 증상이 골반염의 일부 증상과 일치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작년 2월 중순에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통증 순으로는 오른쪽 서혜부 통증 순으로 오른쪽 옆구리 통증, 오른쪽 아랫배 (전체가 아닌 오른쪽 배꼽옆부분 통증,그리고 오른쪽 골반부분 통증) 순이 었고 변은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었습니다 현재 오른쪽 아랫배 통증은 간혹 있고 전보단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간혹 맹장부분쪽 누루면 아프진 않은데 뭐가 튀어나왔다는 느낌이 듭니다
작년 2월 중순에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통증 순으로는 오른쪽 서혜부 통증 순으로 오른쪽 옆구리 통증, 오른쪽 아랫배 (전체가 아닌 오른쪽 배꼽옆부분 통증,그리고 오른쪽 골반부분 통증) 순이 었고 변은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었습니다 현재 오른쪽 아랫배 통증은 간혹 있고 전보단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오른쪽 서혜부쪽에 약간 찌르는 듯한 통증이 생기는데 이건 무슨 증상인가요?
며칠 전부터 오른쪽 윗배, 오른쪽 옆구리, 오른쪽 배꼽 바로아래가 아주 살짝 콕콕 쑤시거나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윗배와 옆구리가 주로 그러고 하루 한두번정도 배꼽아래 통증이 있습니다. 현재 허리를 삐끗해서 일주일 이상 하루 거의 모든 시간 누워서 보내는 탓에 가스가 차는 느낌이 들긴했는데 이것때문일까요? 추가로 소화불량은 없고 역류성식도염은 만성으로 달고있습니다. 혹시 맹장염일 가능성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