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질염도 냄새가 좀 날 수 있나요?
김OO • 2024.02.24
칸디다질염도 냄새가 좀 날 수 있나요?
질염
칸디다질염도 냄새가 좀 날 수 있나요?
네, 칸디다 질염은 세균이 아닌 곰팡이 감염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으로, 당뇨, 임신부, 수술 후, 과로, 컨디션 저하 등의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럴 경우 덩어리진 흰색의 불투명한 냉이나 두부찌꺼기나 치즈 덩어리처럼 보이기도 해요. 항진균제 혹은 질정으로 치료를 할 수 있어요. 다만, 증상의 정도에 따라 악취가 날 수 있어요. 강한 악취가 난다면 세균성 질염과 같은 다른 감염의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냄새는 세균성 질염처럼 생선 썩는 냄새, 오징어 냄새가 나는데 분비물은 칸디다 질염처럼 으깬 치즈마냥 나올 수 있는 건가요? 칸디다 질염도 악취 동반하나요??
칸디다질염 냄새도 안나고 냉도 없는데 성관계 후 애액이 가루로 남는 증상만 있습니다 냄새,분비물이 없는데도 칸디다 일 수 있나요?
칸디다질염의 분비물이 치즈같은 형태가 아닐수도 있나요? 한달전 질염이 생겨 산부인과에 방문했을땐 세균성질염 같다고 하셨고, 최근 질염이 생겨 산부인과에 방문했을땐 칸디다라고 하셨습니다. 두번 모두 증상은 동일했는데, 노란 분비물이 좀 생기고 가려움 (특히 음핵부분)이 심했습니다. 냄새가 난다거나 하진 않았고 치즈같은 분비물이 나온적은 없고 조금 노란 냉의 형태로 나왔어요. 3달전 STD에서 칸디다균만 나오긴 했었는데, 칸디다가 치즈같은 분비물이 아닐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