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 진단 후 옷과 이불 관리 방법은?
옴진단받고 1차연고 도포후 1주후에 다시 병원가는데 그럼 일주일동안 날마다 옷과 이불을 바꿔야되나요?
옴진단받고 1차연고 도포후 1주후에 다시 병원가는데 그럼 일주일동안 날마다 옷과 이불을 바꿔야되나요?
옴 치료 중에는 옷과 이불을 자주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옴 벌레나 알이 피부, 잠옷, 침구 등에 붙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옴 진단 후에는 사용한 침구, 옷 등을 뜨거운 물에 세탁하고 햇볕에 말리며 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입었던 모든 옷과 침구, 수건은 뜨거운 물로 삶아서 빨고, 뜨거운 건조기로 건조하거나 다림질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세탁할 수 없는 물건은 비닐봉지에 밀봉해서 1주일 이상 넣어두면 옴진드기가 굶어 죽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옴의 재감염을 방지하고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병원 방문 전까지 매일 옷과 이불을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위생을 철저히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옷이나 이불에 수명이 있다는데 이것은 어떻게 적용되는건가요? 수명이 다 된 옷이나 이불은 건강에 안좋나요? 쉽게 탈색, 변색이 되거나 미생물 번식에 더 취약해지나요?
헤르페스 2형 속옷 관리 궁금합니다. 2형 진단을 받고 분비물이 계속 나와 속옷에 자꾸 묻습니다. 일단 생리대를 착용하고 자주 갈아주고 있긴 한데, 분비물이 잔뜩 묻은 속옷 관리법이 궁금합니다. 가족과 같이 살고있어 가족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데 제가 따로 클렌징폼으로 손세탁하여 빨래통에 넣으면 감염위험이 사라질까요?
옴 진단 받고 3주전 “신신퍼메트린” 온몸에 바르고 옷 이불 등 다 세탁하고, 2주전 또한 같은 약 바르고 반복 하였습니다. 2주가 지난 상황인데 아직 성기 부분이 가렵고 손가락 마디 부분에 하얗게 각질처럼 올라온다면 옴 치료가 아직 덜 된것일까요? 좀더 기다려야 하는걸까요? 첨부된 사진이 옴 굴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