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리주기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며,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사후피임약 복용 7일 전후로 부정출혈이 발생되고, 그 이후에 나타나는 출혈을 생리로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
현재 10월 4일부터 시작된 출혈이 생리 주기와 일치하고, 생리와 유사한 양상이라면 생리로 판단해도 무방할 것 같아요. 그러나 출혈의 양상과 양만으로 정상생리와 부정출혈을 정확히 구분할 수는 없으니, 평소 생리 시 나타나는 증상과 동반되는 출혈이라면 생리일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어요.
-
생리주기가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왔다고 판단하기에는 아직 이른 감이 있어요. 몇 번의 주기를 더 관찰하는 것이 좋으며, 사후피임약 복용 이후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게 변화될 수 있으니 예정일을 벗어날 수도 있어요.
-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주기가 원래대로 돌아오는 데는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1~2개월 정도 걸릴 수 있어요. 그러나 사람에 따라 한달 이상 생리가 지연되기도 하며, 지속적인 불규칙이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