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후 비가목스와 후루손 연달아 사용, 실수로 넣었을 때 문제는 없을까요?
라식 후, 비가목스(목사플록사신염산염)과 후루손(플루오로메톨론)을 처방받아 사용 중입니다. 몇 분 텀을 두고 사용하라고 안내 받았는데 실수로 연달아 넣었는데, 괜찮을까요.
라식 후, 비가목스(목사플록사신염산염)과 후루손(플루오로메톨론)을 처방받아 사용 중입니다. 몇 분 텀을 두고 사용하라고 안내 받았는데 실수로 연달아 넣었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학정보센터 KIMS를 참고하여 말씀 드리면, 말씀하신 점안제들은 다른 점안제와 병용투여시 적어도 5분의 간격을 두고 투여하도록 하라고 명시가 되어 있어요. 이미 사용하신 것은 어쩔 수 없으니 다음 사용 시부터 주의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세한 복약 상담은 처방한 의사와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라식 후, 비가목스(목사플록사신염산염)과 후루손(플루오로메톨론)을 처방받아 사용 중입니다. 두 약물을 같이 사용하고 복약기간은 약이 다 떨어질때까지 쓰라고 안내받았는데요 비가목스를 먼저 다 써버렸는데, 다른 약을 계속 써도되는지 아니면 같이 안 쓰면 의미가 없는건지 궁금해요.
스테로이드 안약과 간수치 alt의 상괸관계 최근 라식수술을 해서 스테로이드계열 항생, 소염제 안약을 2주정도 넣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약 투약 후 신체검사를 받았는데 간수치 alt가 세 자리수가 나와서 스테로이드 성분이 간수치와 상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용중인 안약은 비가목스, 프레드니론, 후루손 입니다.
라식 후 근시퇴행 및 글씨 겹쳐보이는 증상으로 후루손 1일 4회, 아이포린 1일 2회 한달 점안 처방을 받았습니다. 1) 후루손이 스테로이드제로 알고 있는데, 한달씩 사용해도 문제 없는 게 맞을까요? 2) 점안 다다음날부터 두통 및 구토감이 드는데, 혹시 후루손이나 아이포린 점안에 따른 문제일 수 있을까요? 시력에 변동이 계속 생겨서 생기는 문제일 수 있다던가...아님 성분 자체에 의한 문제일 수 있다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