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자기 맘에 안들면 배나 다리를 할퀴거나 무는 습관이 있는데, 상처가 나거나 피가 나서 감염이 생길 수 있나요?
고양이가 자기 맘에 안들면 배나 다리를 할퀴거나 무는 습관이 있는거 같은데 이게 상처가 나거나 피가 나서 문제입니다 이로인해 감염이 생긴다고 한다면 뱃속의 아이나 저에게 영향이 간다고 한다면 병원 가야하나요?
고양이가 자기 맘에 안들면 배나 다리를 할퀴거나 무는 습관이 있는거 같은데 이게 상처가 나거나 피가 나서 문제입니다 이로인해 감염이 생긴다고 한다면 뱃속의 아이나 저에게 영향이 간다고 한다면 병원 가야하나요?
AD
네, 고양이에게 할퀴거나 물린 상처로 인해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입안에는 다양한 균이 살고 있어, 이러한 균이 상처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가면 패혈증, 파상풍의 가능성이 있어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중인 경우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처가 심하거나, 붉어지고 붓거나, 고름이 생기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등의 감염 징후가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부위의 상처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소독을 해주는 게 좋으며, 가벼운 상처라면 가까운 정형외과, 외과, 감염내과 등의 대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리며, 상처로의 감염이 의심된다면 가까운 응급 의료기관 방문을 권유드릴게요. 또한, 필요한 경우 항생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중에는 감염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더욱 주의해야 하므로, 상처를 입었다면 가능한 빨리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고양이가 얼굴을 할퀴어서 상처가 났습니다. 현재 후시딘을 바르고 있는데, 어떤 약을 써야하는지, 듀오덤은 써도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3일전에 길고양이한테 할퀴어서 피가 조금 났다가 다음날에 멍이 좀 들었는데 후시딘은 바르고 있는데 병원 가야할 필요가 있을까요?
질 상처가 났습니다 관계 중에 피가 났고 끝나고는 다리에 흐를 정도로 나다가 생리 끝물처럼 피가 나서 병원에 갔더니 질 입구에 멍이 들고 갈라짐이 있다고 하셨어요 감염도 없고 상처가 심한 게 아니라 먹는 약과 바르는 약 처방 받았는데 4일이 지난 지금 1, 2일차와 다르게 3일차부터 피가 많이 납니다... 원래 상처가 아물때까지 피가 계속 나나요? 혹시 이런 상처가 나중에 질염이 될수도 있는지, 상처 부분이 나중에 또 상처가 날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화요일 병원 내원 예정이라 여기에 질문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