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매복사랑니 발치 시 마취와 통증 관련 질문

김OO • 2024.12.17

내일 매복사랑니(신경가까이 있는)발치하러가는데 염증있어서 통증+충치로인해 발치하는데 마취가 안될수도있을까요? 마취가 잘되면 제거과정에서 통증은 얼마나될까요? 오전11시에 마취시작하고 뽑는데 수술전 타이레놀 먹고가도될까요?몇시간전에 먹어야하나요? 수술후 거즈를 최소 몇시간 물어야할까요? 사랑니 발치하는 시간은 최대 몇분정도 걸리나요?

사랑니발치잇몸염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치의학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1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매복사랑니 발치를 앞두고 계시군요. 마취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겠지만, 일반적으로 마취는 잘 이루어지며, 치과의사가 염증이 있는 경우에도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마취가 잘 되면 발치 과정에서 통증은 거의 느끼지 않으실 것입니다.

    타이레놀은 수술 전에 복용해도 되며, 수술 1~2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수술 후 통증을 미리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복용한 경우 해당 의료진에게 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에는 최소 2~3시간 동안 거즈를 꽉 물어 지혈을 해야 합니다. 충분히 지혈이 되었다면 거즈를 빼셔도 되고, 아직 지혈이 덜 되었다면 새 거즈로 추가 지혈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 시간은 난이도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2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매복사랑니의 경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으니, 치과의사와 상담하여 예상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치의학 관련 질문

  • 매복사랑니 발치시 통증

    오늘 아래쪽 매복사랑니를 발치를 했는데 마취를 했는데도 뽑을때는 눈물이 찔끔 날 정도로 아팠습니다 마취했느면 발치동안에는 안아파야 하는거 아닌가요? 마취가 안되었거나 ㅜ 다른 신경 건드린건 아니겠죠?ㅠㅠ

    치의학

    발치

    2023.01.16
  • 매복 사랑니 발치 시 마취로 아프지 않을까요?

    매복 사랑니가 나왔는데도 무서워서 안빼고 있었더니 잇몸이 붓고 볼도 좀 부었는데 문제 있는 건 아니죠..? 사랑니 발치 아픈가요..? 마취 할 때에도 아픈가요? 아프면 수면 마취라도 하고 싶어요..

    치의학

    사랑니

    잇몸염증

    +1
    2024.07.03
  • 매복사랑니 발치 후 질문

    매복사랑니 발치 발치 13일 되었습니다 아직 따끔한 간혹 통증이 있어 소염진통제 복용중인데 발치 위쪽에 오돌돌한 부분은 뭔가요? 놔도도 되나요 치과에서는 발치부위는 괜찮다했습니다

    치의학

    2023.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