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 물혹 있을 때 아구아헤 보조제 복용해도 되나요?
난소에 물혹이 있으면 아구아헤 성분이 들어있는 보조제나 영양제는 먹으면 안되나요??
난소에 물혹이 있으면 아구아헤 성분이 들어있는 보조제나 영양제는 먹으면 안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소에 물혹이 있는 상황에서는 아구아헤 성분이 포함된 보조제 복용을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구아헤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합니다. 난소 물혹의 크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에스트로겐 성분입니다.
난소 물혹이 있을 때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이나 보조제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트로겐 성분은 난소 크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혹이 있는 동안에는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보조제보다는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물혹 치료 중이거나 관찰 중이라면, 의사와 상담 후 보조제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이번에 생리 때문에 산부인과 갔더니 난소 물혹이 5cm 정도 있다고… 2개월 후에 다시 진료보자고 하셨는데 의사쌤 말로는 아마 70퍼 정도 없어질 거라고 하셨는데 없어지겠죠..? 그리고 난소 물혹이 있을때는 성관계를 안 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성관계랑은 아무런 관계도 없을까요?

왼쪽난소에 물혹이 5.5센치정도로 있는데 18일에 수술하기로 했습니다 근데 16일에 경주월드를 가서 롤러코스터, 바이킹, 자이로드롭 등등 놀이기구를 타기로 했는데 혹시 물혹이 터지거나 할 위험이 있을까요? 아니면 이정도는 괜찮을까요?

난소에 물혹 같은게 생겼다고하는데 20살에 8센치라고 해서 작아질 수 있을 것 같다고 해서 한달 후에 다시 검사하러 오라고 하네요. 남자친구와 관계를 가지는건 쉬어야겠죠? 술 마시는것도 안되나요? 두 개가 영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