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으로 외음부와 질 입구에 궤양이 생길 수 있나요?
며칠전부터 외음부근처에 궤양같이 생긴 상처가 났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질 입구쪽에도 생겼습니다 질염으로 인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수있나요 ? 크기는 작고 여러개가 아닌 2-3미리 정도입니다.
며칠전부터 외음부근처에 궤양같이 생긴 상처가 났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질 입구쪽에도 생겼습니다 질염으로 인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수있나요 ? 크기는 작고 여러개가 아닌 2-3미리 정도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외음부와 질 입구에 궤양이 생겨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네, 질염으로 인해 외음부와 질 입구에 궤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질염 자체가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도 있고, 질염으로 인한 가려움으로 긁거나 과도한 세정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받아 궤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질염 치료를 위해 사용한 약물이나 연고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궤양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외음부에 발생하는 궤양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으며, 헤르페스바이러스 감염, 연성하감, 매독 등의 다른 감염성 질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크기가 2-3mm 정도의 작은 궤양이라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변을 자주 누는 것도 질염의 원인이나 증상이 될 수 있나요? 소변을 너무 자주 누고 닦아서 그런지 외음부에 마찰이 생겨서 따갑고 간자리워요ㅠ 그리고 질 입구 쪽에 흰색 찌꺼기 생겨서 질염도 생겼는데 어떤 종류의 질염인가요?

어제 외음부와 질 입구쪽이 간지럽고 붓는듯해서 확인해봤더니 질 내부벽에 하얗게 냉들이 붙어있었습니다ㅜㅜ 주말동안 무리를 해서 칸디다 질염인줄 알고 오늘 비대면으로 칸디다 치료용 질정과 내복약을 처방 받았는데 저녁에 다시 확인해보니 질 입구 벽에 붙어 있던 냉들이 사라졌어요.. 헤르페스 재발과 같이 와서 외음부 가려움은 아직 있지만 뭐 때문인지 잘 모르겠는데ㅜㅜ 약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외음부랑 요도입구에 이물질 같은게 뭍어있는데 왜이러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