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후 아랫배가 갑자기 아파 12일에 병원을 가보니 맹장일수도 잇다고 검사를 받아보라고 해서 13일 오늘 엑스레이 씨티 결과 맹장은 아니고 난소가 커져잇고 장염일서 잇다하여서 이따 산부인과를 가서 검사를 해보는데 무슨 검사를 할까요? 제가 학생이고 마지막 관계는 6일이엿고 질외사정을 햇습니다 임신은 아니겟죠? 인터넷 찾아보니 난소낭종이 나오는데 검사하는 도중 관계를 햇냐 막 이런거 물어볼까요? 그리고 임신이면 혈액검사로도 알아볼수 잇다는데 엑스레이 씨티 찍기전 피를 두번 뽑앗습니다 그땐 이상이 없다 하셔서 씨티 찍엇습니다 산부인과를 가면 다르게 나올수 잇나요? 생리주기는 원래 불규칙이고 생리 예정일은 3일 뒤 입니다 곧 생리면 난소가 커질수 잇다고도 하는데 제발 알려주세요
여성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13
생리 중 복통과 난소가 커져 있는 증상, 그리고 장염이 의심된다면 산부인과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여러 가지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1. 초음파 검사: 난소의 상태를 확인하고 난소낭종이나 다른 이상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혈액검사: 호르몬 수치를 확인하거나 염증 지표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3. 질 분비물 검사: 감염이나 염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 의사는 환자의 성생활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는 진단을 위한 표준 질문 중 하나이며, 난소낭종이나 임신 가능성 등을 평가하기 위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성관계가 6일 전이었고 질외사정을 했다면 임신 가능성은 낮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임신 여부는 혈액검사나 소변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나 CT 검사 전에 혈액을 뽑았다면, 그때는 임신 검사를 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 별도의 임신 검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3일 뒤라면, 난소가 커지는 것은 생리주기와 관련된 정상적인 변화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검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산부인과 검사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치료나 조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