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 마려울 때 피부 따끔거림, 신장 문제 가능성은?
소변이 마려울 때 피부가 따끔따끔하고 간지러운 느낌이 들어요 신장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소변이 마려울 때 피부가 따끔따끔하고 간지러운 느낌이 들어요 신장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소변을 보고 싶을 때 피부가 따끔거리고 간지러운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장 문제가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지만, 다른 피부 질환, 알레르기 반응, 신경계 문제 등 다른 원인도 고려해야 합니다. 신장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소변의 색깔이나 냄새의 변화, 부종, 피로감, 소변량의 변화 등 다른 증상들이 동반되는지도 중요한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신체 검사, 소변 검사, 혈액 검사, 영상 진단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장에 문제가 있다고 의심되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산부인과적 질환이 아니라고 진단이 되었다면 말씀하신 것처럼 신장 내과 외에도 초음파 검사가 가능한 내과에 내원하여 혈액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의 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방문 전에 전화 등으로 검사 여부에 대해서 문의해보시고 방문하실 것을 권장드리며, 진단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복용하는 약은 크게 의미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지 않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보다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볼때 요도 부분이 따끔거리는데 방광염일까요??
약을 3주 넘게 오래 먹어서 그런지 신장이 망가진거 같아요.. 소변도 마려워서 가면 잘 안나왔었고 현재는 오늘 하루중 소변을 한번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먹은게 없기도 하고요) 혹시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요도 괄약근에도 문제가 생기나요? 소변이 나올거 같은데 요도 괄약근에서 막힌 느낌 입니다. 여자입니다.
4일전에 관계하고 좀 질이 부은 거 같이 따끔거리고 화끈 거려서 산부인과가서 질균검사받고 질 입구가 조금 부어있다고 하셔서 연고랑 약을 처방 받아왔는데요 3일째 복용중이긴 한데 갑자기 소변이 자주 마렵네요. . 소변을 볼 때 딱히 아프진 않는데 보고나서 조금 따끔 거려요. 예전에 방광염 걸렸었는데 그정도로 심하진 않아서 방광염은 아닌 거 같은데. 질균검사결과 정상이라고 문자왔는데 질균검사가 정상인데 요도염에 걸릴 수 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