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2형 감염 시 증상이 없다면 감염되지 않았을 확률이 높을까요?
헤르페스2형 걸리면 처음엔 거의 무조건 증상 올라온다던데 증상 없다면 옮지 않았을 확률이 높겠죠 ?
헤르페스2형 걸리면 처음엔 거의 무조건 증상 올라온다던데 증상 없다면 옮지 않았을 확률이 높겠죠 ?
헤르페스2형에 감염되었을 때 모든 사람이 증상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에요. 실제로 많은 감염자들이 초기 증상을 경험하지 않거나 매우 경미한 증상을 겪어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따라서 증상이 없다고 해서 헤르페스2형에 감염되지 않았다고 확신할 수는 없어요. 헤르페스2형은 바이러스가 피부나 점막에 직접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라고 해요. 증상이 없더라도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을 수 있으며, 이른바 "무증상 배출"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파할 수 있어요. 만약 헤르페스2형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성병 검사를 받는 것이 좋아요. 특히 성적 접촉 후 의심되는 증상이 있거나 파트너가 헤르페스2형 양성 반응을 보였다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헤르페스는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으며,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성 접촉을 한 경우 50~70%에서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 남자친구가 헤르페스 1형이란 것을 알았어요. 어릴 때부터 피곤하면 입술 주위에 수포가 올라온다고하더라고요. 그게 헤르페스 증상인 것을 남자친구도 저도 모르고 관계시 구강성교를 지속했는데요. 알고나서 너무 불안해요 이런 경우 저도 헤르페스에 옮았을까요? 생식기에도 헤르페스 1형이 교차감염될 수 있다하던데 전 감염되었을 확률이 높을까요? 수포가 올라왔을 땐 입맞춤이나 키스 및 성관계를 일절한 적 없습니다 현제 생식기에 수포가 올라오는 등 증상은 없는데 아직 감염 안된걸로 봐야할지 아님 무증상 감염일 수도 있을지 불안합니다… 또 감염되었지만 무증상인거면 병원에서 이걸 확인할 수 있는 검사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헤르페스 2형 보균자인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성기를 구강성교를 한지 15시간이 지났습니다. 헤르페스 2형에 걸리지 않았을까 너무 걱정이 됩니다. 1. 바이버정 200mg 1일 3회 7일치를 처방받았습니다. 감염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요? 2. 구강성교 후 바로 가글(리스테린)을 하였습니다. 도움이 될지? 3. 상대방 성기에 수포는 없었고 제 구강에도 상처는 없었습니다. 감염자라면 제 구강에 감염될 확률이 적어질지? 4. 구강성교를 장시간 하지 않고 짧게 단시간 하였습니다. 그래도 감염확률이 높을까요?
헤르페스 2형 수포가 계속 닿인 생리대를 만지고 얼굴을 만지면 감염확률이 낮고 수포 옆부분 살을 만지고 얼굴을 만지먄 감염확률이 높은 이유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