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위 후 발생한 검은 보풀이 귀두에 묻었을 때, 전립선 암 가능성은?
중2고 자위를 하고 휴지에 쌀때는 검은 보풀이 보이지 않는데 나중에 귀두를 보면 검은 보풀같은게 묻어있습니다 속옷 보풀 때문인가요 전립선 암 같은거 일수도있나요
중2고 자위를 하고 휴지에 쌀때는 검은 보풀이 보이지 않는데 나중에 귀두를 보면 검은 보풀같은게 묻어있습니다 속옷 보풀 때문인가요 전립선 암 같은거 일수도있나요
안녕하세요. 귀두에 묻어 있는 검은 보풀은 속옷의 섬유 조각이 묻은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위 후에 이러한 보풀이 보이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이며, 전립선 암과는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전립선 암은 주로 중년 이상의 남성에게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귀두에 보풀이 묻는 현상과는 연관성이 없습니다. 만약 다른 증상이나 불편함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비뇨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2전립선 비대증 수술로 전립선 암 치료도 가능하나요? 전립선 비대증이 심해서 내시경으로 접근해서 수술한다고 그러시던데 전립선암도 있는 상태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로도 암 치료까지 가능한가요? 아니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해도 따로 전립선암에 대한 수술까지 해야하나요?
1. 전립선암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 중 전립선 MRI 검사라는 게 있나요? 2. 초음파 조직검사와 전립선 MRI 검사 두 가지 다 시행한 후 암을 확진하는건가요? 아니면 한 가지만 시행한 후 암을 확진하는건가요? 3. 전립선 MRI 검사라는 게 따로 있나요? 아니면 복부 MRI 검사 후 전립선 상태를 보는건가요?
1. 전립선특이항원(PSA) 혈액검사의 정상수치는 몇인가요? 예전에는 4까지가 정상이라고 하던데 4까지 정상이라는 게 0~4까지라는 의미가 맞을까요? 그리고 현재는 또 0~3까지 정상으로 보고 4부터 전립선암 등 전립선 질환들을 의심한다던데 그 말도 맞을까요? 2. 전립선특이항원 혈액검사 수치가 6이였다가 수치가 점점 올라간다던데 전립선암을 의심할 수가 있나요? 예전에 전립선 비대증이 심할 때도 정상 수치였는데 얼마 전 검사 당시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그렇게 심하지 않았는데도 정상 수치를 벗어났다던데 전립선암을 의심해야 할까요? 3. 전립선특이항원검사에서 수치가 높은 경우 전립선암 외에도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염일 수도 있다던데 전립선 비대증이 심할 때 검사했을 때도 정상 수치였는데 갑자기 수치가 높아질 수도 있는건가요? 의사는 전립선암일 가능성도 높다고 하시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