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열 시 해열제 효과 차이가 바이러스 때문인가요?

유OO • 2026.01.02

구내염이나 코감기 등 고열일때 덱시부부르펜 먹어야 열이 떨어지고 아세트아미노펜은 잘 안떨어졋거든요 지금 고열이 2틀째인데 열만 나고 병원에서는 편도염이라고 햇는데 아세트 아미노펜이 이번에는 잘 듣고 덱시부부르펜은 열이 안떨어지더라구요 다른 바이러스가 걸렷을수도 있을까요?

감기/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0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열 시 해열제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현상은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신 것처럼 같은 사람이라도 감염된 바이러스나 세균의 종류에 따라 특정 해열제가 더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과 덱시부프로펜은 작용 기전이 다른 해열제로, 개인의 체질이나 현재 앓고 있는 질환의 특성에 따라 효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덱시부프로펜이 효과적이었지만 이번에는 아세트아미노펜이 더 효과적인 것은 현재 앓고 계신 편도염의 원인 병원체가 이전과 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편도염은 바이러스성과 세균성으로 나뉘며, 원인 병원체에 따라 약물 반응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고열이 2일 이상 지속된다면, 처방받은 약을 꾸준히 복용하시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유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계속 악화되거나 개선되지 않는다면 재진료를 통해 약 변경이나 추가 검사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약에 해열제 효과가 있을까요? 열이나 두통 때문에요.

    약에 해열제 효과도읶나요? 열이나고 두통때매요

    감기/몸살

    2024.01.01
  • 해열제 교차복용 중인데 발과 배에 두드러기, 열 때문인가요?

    열이 38도까지 올라서 해열제 교차복용 중입니다. 해열제를 먹이면 37도까지는 내려갑니다. 증상은 열, 콧물, 칭얼거림 입니다. 발과 배에 두드러기가 났는데 열 때문인지 궁금합니다.

    소아청소년과

    교차복용

    구토

    +1
    2024.10.05
  • 고열 시 해열제 추가 복용해야 하나요?

    열이 이틀째 나는데 처방받은약 먹고 해열제도 교차복용하는데 열이 안떨어져요 처방받은약에는 부루펜정이 들어있고 9시쯤 먹고 또 열이나서 11시반쯤 타이레놀 먹였는데 열이 39도 나가요 해열제랑 또 먹여야하는지 아님 물수건으로 닦아주면서 열을 떨어뜨려야할까요?? 너무 추워하는데 고등학생 남자예요

    감기/몸살

    가래

    기침

    +3
    2025.04.1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